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제주도 현지인 추천 맛집 제주 국수마당 고기국수 짱

제주도 여행의 필수 준비코스, 제주 맛집 현지인에게 추천 받기!
저 역시 제주도 현지인에게 추천 받았는데, 제주시청 근처 제주 국수거리에 있는 국수마당을 추천하더라고요.
제주 국수거리에 국숫집 많은데, 꼭 국수마당 가서 먹으라며 현지인들은 다 이곳 국수마당을 간다고 하더라고요.
국수마당 비빔국수 비주얼 장난아니죠?ㅎㅎㅎ
국수를 좋아하는 우리가족 정말 맛나게 먹고 온 제주시청 맛집 제주 국수마당 소개합니다!

제주도 국수 거리가면 국수마당보다 더 눈에 띄는 국수 전문점이 있으니 바로 자매국수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제주도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자매국수가 완전 빵 떴다고 하더라고요
사진 보시는 것처럼 제주도 자매국수 웨이팅 장난아니죠?
그런데, 제주도 현지인은 자매국수 안간다며 저한테 자매국수 가지 말고 국수마당 가라고 신신당부했던 말이 기억나서 자매국수 가고 싶은 맘 꾹 누르고 그 옆에 있는 국수마당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보통 맛집은 규모가 굉장히 작은 경우가 많은데, 국수마당은 사이즈 자체가 엄청 크더라고요.
그래서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가서 바로 먹을 수 있더라고요

제주 국수마당 대표 메뉴 고기국수와 비빔국수 주문
고기국수라는 이름에 걸맞게 두툼한 고명 편육 장난 아니죠?
 

뽀얀 고기국수 국물과 푸짐한 제주도 인심을 느낄 수 잇는 편육의 양, 다대기와 깨, 파 등이 절로 침 고이게 만드는 비주얼입니다.
고기국수 먹으면 잡내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 많은데, 정말 잡내 1도 느낄 수 없이 담백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옆에 김가루가 있어서 개인 취향에 맞춰 김가루 쫙쫙 뿌려주면 고기국수를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김가루 너무 많이 뿌리면 제주 국수마당 고기국수의 고유한 맛을 놓칠 수 있으니 뭐든 적당히 넣어주는게 좋겠죠?


제주 국수마당 고기국수 면의 색깔과 굵기는 일반 국수집에서 먹어본 면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국수는 많이 먹어봤지만, 고기국수는 제주도에서 처음 맛봤습니다.
왜 제주도 현지인이 자신있게 국수거리 국수마당 고기국수를 추천하는지 알만하네요.

제주도 가면 회나 딱새우, 흑돼지 같은 거 많이 드시는데 사실 한끼 해결하는데 비용 부담되는 거 사실입니다.
하지만, 1인 6~7천원대로 이런 만족감을 느끼기 쉽지 않은데 제주 국수마당은 200% 만족하실 정도로 후회 없는 맛을 자랑합니다.

제주 국수마당 또 하나의 대표메뉴 비빔국수
비주얼에 반하고 맛에 반하고!
제가 요즘 매콤한 맛에 꽂혀서 국수도 비빔국수를 많이 즐겨 먹습니다.
고기가 그대로 올려져 있어서 비린 맛 걱정하시는 분도 계실텐데 이 또한 걱정 1도 마십시오!
괜히 국수마당이 제주도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이겠습니까?

너무 맛나게 먹은 제주 국수마당 비빔국수
고기국수와 비빔국수 둘 중 하나만 드셔야 한다면, 개인적으로 고기국수를 추천합니다.

고기국수가 특별히 더 맛있어서 그런 건 아니고요
기왕 제주 국수마당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고기국수 특유의 면과 국물, 그리고 고기와 어우러진 특유의 국수 맛을 느끼려면 국물 있는 고기국수를 맛 보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2명이 식사한다면 고기국수와 비빔국수 함께 주문하면 되지만^^

제주 국수마당 메뉴판인데, 그 주변을 둘러싼 유명 셀럽들의 사인이 인상적입니다.
연예인, 스포츠 스타, 정치인 등 엄청 많은 셀럽들의 사인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죠!


제주 여행 중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현지인이 강력 추천하는 제주도 국수거리 제주 국수마당 고기국수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