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KTX 광주송정역 맛집 이조송정떡갈비 헉헉 소리나네요

전라도 광주 송정떡갈비 하면 전국적으로 유명한 음식인데, KTX 광주송정역이 바로 그 떡갈비로 유명한 광주 송정에 있는게 맞습니다.
KTX 열차 시간이 좀 남아서 광주송정역 근처 맛집 찾다보니 도보 5분 이내에 광주송정떡갈비 골목이 딱 있더라고요ㅎㅎㅎ

마침 광주송정역 KTX역으로 가는 택시에서 소개해 준 광주송정역 맛집 이조송정 떡갈비입니다.
일단 KTX 역 바로 옆 광산구청 앞에서 택시를 내려서 광주송정떡갈비 골목을 바라보니 이조송정 떡갈비가 딱 보이네요.

입구에 각종 방송 탄 사진들이 크게 걸려 있는 걸보니 이조송정 떡갈비가 광주 지역에서도 떡갈비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가 봅니다.
방송 사진들을 자신 있게 걸어놓은 입구에서 한번 헉 소리 났고요!


두번째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한번 더 헉 소리 나더라고요ㅋ

유명인들 광주 이조송정떡갈비 찾아와서 식사하고 남긴 사인과 사진들이 엄청 많네요.

문재인 대통령은 2012년 후보 시절에 이조송정떡갈비에 오셨고, 국회의원 추미애, 천정배, 이해찬, 노회찬 등 정치인들이 엄청 많이 오셨네요.가수들도 많이 있지만 정치인에 비해 딱 눈에 띄시는 분이 없어서 패스ㅎㅎㅎ (오해 마세요^^)


세번째 허걱 놀란 건 가격!

이조송정떡갈비 메뉴판을 보니, 와 떡갈비가 두점씩 나오는데 한우 떡갈비는 19천원, 돼지 떡갈비는 11천원이네요.
물론 소고기 비싼 건 알지만 손바닥 만한 떡갈비 두점에 19천원이라고 하니 놀랍긴 하더라고요...ㅜ

광산구의 대표먹거리 송정리 떡갈비는 잘게 갈아 먹기 편하게 구워낸 광주의 5미 중 하나라고 하네요.

저도 광주 송정 떡갈비 유명한 건 알았지만, 이렇게 비싼 줄은 몰랐네요ㅋ


떡갈비 나오기 전에 스끼다시처럼 나오는데 완전 갈비탕이네요ㅋ
떡갈비 만들고 남은 뼈국물을 내주네요ㅎㅎㅎ

고급스러워라~!


비싼 광주 송정 떡갈비 먹는데, 그냥 소주 마실 수 없죠? 부안뽕이 뭔가 신기해서 주문했습니다.

전라북도 부안에서 뽕나무로 만든 지역술인가봅니다.

요게 괜찮네요ㅋ


양파로 김치를 만들었네요, 네번째 허걱 소리 나온 양파김치!

일행 중 전라도 목포 분이 계셨는데, 그 분이 전라도는 양파김치를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양파김치는 처음 맛봐서 완전 신기했어요ㅎㅎㅎ


드디어 KTX 광주송정역 맛집 이조송정떡갈비 대표메뉴 한우떡갈비 3인분이 나왔습니다.

손바닥보다 많이 작네요ㅋ 

엄청 맛있어 보이죠? 

기대가 너무 컸을까, 이조송정떡갈비 솔직한 시식평을 말씀드리자면, 많이 질겼어요...ㅜ

너무 유명한 곳이라 기대한 탓도 있겠지만, 살짝 실망했어요... 부안뽕이 더 맛있더라고요ㅎㅎㅎ
(물론 개인 입맛 차 있습니다)

살짝 실망한 이조송정떡갈비 한우떡갈비 맛에서 다섯번째 헉 소리 나오더라고요.
원래 질긴 그 맛에 떡갈비 먹는 건데 제가 촌스럽게 몰라봤을 수도 있으니 너무 오해 마세요~


마지막 후식으로 주문한 전통비빔밥, 후식이라 4천원인데 양도 많고 맛도 있어서 오히려 여기서 만족도가 높았어요ㅋ
배부르게 드셨으면, 하나 시켜서 둘이 나눠 먹는 것도 무리 없을 정도로 생각보다 양 많더라고요.

오랜만에 광주 다녀왔는데, 광주 시내에서는 맛집 못 구경하고 KTX 타러 광주송정역 와서야 유명한 떡갈비를 먹어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