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무한도전 핫플레이스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쉽지 않네요

최근에 MBC 무한도전에서 인스타그램 좋아요 많이 받기 대결을 펼친 방송이 있었쟎아요.

그 때 집 밖은 위험해팀으로 유재석 정준하 조세호가 강추위를 뚫고 강화도 언 바다를 소개했습니다.

유재석 조세호 정준하 세명이 추위에 벌벌 떨다 노천탕에 들어가는 모습이 너무 재밌었는데, 알고보니 강화도 석모도에 위치한 온천이더라고요.

지난 주에 석모도 1박 2일 다녀왔는데, 무한도전에 소개될 정도의 유명지 놓칠 수 없어서 이른 아침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을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 앞에 엄청난 인파의 쭉 서있는 사람들 사진 실화냐?

제가 경험한 씁쓸했던 석모도 온천 경험기입니다ㅜㅜ


석모도 온천이 그리 좋다길래 정말 새벽 일찍 펜션을 나왔습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네요.

펜션에서 7시 쯤 나와서 10여분 도로를 달리니 보문사 바로 옆에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이정표가 보이네요.

보문사에서 차로 1~2분 거리라서 정말 찾기도 쉽습니다.



이 사진은 정확히 이른 아침 7시 14분입니다.

이른 아침이라 다행히 주차장은 여유가 있는데, 저~기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간판 밑에 길게 서 있는 사람들이 보이네요.

그래도 무한도전에서 유재석이 다녀갈 정도로 유명한 곳인데, 저 정도 줄은 감수해야겠죠?

더 늦기 전에 가까운 위치에 주차 잽싸게 하고 저도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간판 밑으로 뛰어 올라갔습니다.

그래도 불안감 작렬!


헐~!

369라는 숫자 보이십니까?

기다리는 사람들이 얘기하는데, 이게 표 끊는 대기번호랍니다ㅋ

7시부터 운영한다길래 석모도 미네랄온천에 겨우 15분 늦게 왔는데, 대기 369명ㅋ

석모도 관광 오는 사람은 다 미네랄온천 오나봅니다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입장 번호도 아니고 표 끊는 대기자가 369명이라는 걸 눈으로 확인하고 잽싸게 포기했습니다ㅜ

요즘 무한도전 시청률 안 나온다고 위기설도 나오지만, 그래도 영향력은 어마어마하네요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포기하더라도 석모도에서 온천은 꼭 가고 싶더라고요.

펜션 주인장님께서 석모도 온천이 그리 유명하다고 자랑을 했거든요.

인터넷으로 다른 석모도 온천 검색했더니 안 나오네요ㅜ

석모도 미네랄온천에서 보문사 지나서 4~5분 더 가면 온천이 있던게 기억납니다.

열심히 달려갔으나, 영업을 안 하는지 굳게 닫혀 있어서 또 포기!

글을 검색하다보니 온천은 안 나와도 석모도에서 무료로 족욕이 가능하다는 글이 있더라고요.

석모도 리안월드 온천한옥마을이라는 곳이 있는데, 무료로 족욕이 가능하다고 해서 아쉬운 맘을 접고 리안월드로 고고!


전주 한옥마을을 연상케 하는 리안월드 온천한옥마을이고요, 무료로 석모도에서 족욕이 가능하다고 여러 블로그에 올라온 곳입니다.

얼음 얼어 있는데, 지난주만해도 이렇게 추웠답니다ㅋ

리안월드에서 석모도에 온천을 갖춘 한옥 호텔빌리지를 분양하나봐요.

그래서 리안월드에서 석모도에 한옥 빌리지를 지어놓고 관광객들이 무료로 족욕 즐기면서 분양에 관심 갖도록 한 시설입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석모도 리안월드 족욕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라고 되어 있는데, 그냥 이용 가능하네요ㅎ

제가 간 시간이 7시 35분 쯤 되었거든요. 그냥 가서 노천탕에 족욕하시면 됩니다 


석모도 리안월드 온천한옥마을 무료 족욕 오전 9시부터 한다는 인터넷 글 덕에 완전 여유있고 깨끗한 온천수를 구경하게 되었네요ㅋ

사람 1도 없고 다 내 세상이 되었네요.

대전 유성온천에 가면 거기도 길거리에 무료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놀이터 같은 곳이 있거든요.

리안월드 석모도 족욕도 그런 느낌이네요

온천이 유명한 일본도 곳곳에 이렇게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놨던 게 기억납니다


발을 담가봅니다

거짓말 아니고 발 화상입는 줄 알았습니다ㅋㅋㅋ

정말 너무너무 뜨겁더라고요

결국 석모도 무료 온천수 이용은 3초로 끝났습니다ㅋㅋㅋ

리안월드 온천한옥마을 덕에 석모도 천연 온천수 무료로 경험하는구나 정말 기대 많이 했으나, 물이 너무 뜨거워서 패쑤~!

이른 아침이라 사람 없어서 너무 좋았지만 사람들이 이용을 안 해서 물이 더 뜨겁나봐요...ㅜ


이렇게 석모도 온천 경험은 허무하게 끝났습니다.

석모도 온천 그리 유명하다 했느나 결국 족욕 3초로 끝나 버렸네요.

제가 이 글을 포스팅 하는 이유!

석모도 여행 가셔서 여유롭게 무한도전 유재석 정준하 조세호가 간 그 석모도 미네랄온천 노천탕에서 몸 담드고 있을 모습 기대하십니까?

당분간 쉽지 않을 거 같네요...ㅜ

주말은 아예 불가능하다고 포기하시고, 평일 새벽 일찍 가면 가능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