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팁과 카카오뱅크로 입금받는 방법 소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거나, 개인 사이트 운영하시는 분들 구글 애드센스 많이 하시죠?

저도 8월부터 구글 애드센스 시작했는데, 요즘 애드센스 수익 올라가는 재미 구경하는게 쏠쏠하네요ㅋ

처음에는 한달에 5만씩만 벌면 좋겠다고 시작했는데, 점점 욕심이 커지네요ㅎ

덕분에 블로그도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제가 구글 애드센스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을 위해 제가 느낀 걸 함께 공유하려 합니다.

이번 12월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실현 했는데, 거의 30만원 입금 되었네요ㅎㅎㅎ

사실 수익 많이 올리는 방법은 심플하죠.

광고를 많이 클릭하게 하거나, 상대적으로 비싼 광고를 클릭하게 하는거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보여지는 배너 광고 클릭당 비용이 다 다르거든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뜨는 기본 로직은 기본적으로 유저의 연령과 성별, 관심사,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 성향 등을 고려해서 광고를 추천해 줍니다.

평소에 쇼핑몰을 자주 찾는 분이라면 쇼핑몰 광고가 유난히 많이 보일 것이고, 어학이나 자격증에 관심 있다면 그 분야의 배너가 자주 보이는 로직이죠.

그리고, 두번째는 해당 글의 성격에 따라 보이는 배너가 다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강원도 여행 후기를 포스팅했다면 강원도 또는 여행에 대한 배너가 우선적으로 보이는 거죠.

위에 광고가 보일텐데 어떤 광고가 보이시나요?

혹시 본인의 관심사나 자주 찾는 사이트 성격이 반영 된 배너가 보이나요?ㅎㅎㅎ


첫번째 상황은 어떻게 통제하기 어렵지만, 두번째 상황은 의도적으로 통제가 가능하겠죠?

객단가가 비싸고 경쟁이 치열한 배너 소재가 뜰 확률이 높은 관련글을 포스팅하는 거죠.

참고로, 제 블로그에서 어떤 글을 통한 구글 애드센스 배너 클릭 수익이 많은지는 알 수 없지만, 같은 클릭수라도 여행 포스팅 글의 유입수가 많은 날 상대적으로 수익도 좋더라고요^^


요건 최근에 시도해본 건데요...

구글 애드센스 메뉴 중 광고게재율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광고 게재 비율은 낮추되 실적이 우수한, 즉 클릭률이 높은 광고를 우선적으로 노출한다는 의미겠죠?

저는 보시는 바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율을 65%로 낮췄고 예상수입은 5% 감소하는 걸로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일주일 정도 운영해봤는데, 클릭수는 줄지 않았고 수입은 오히려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좋은 광고가 뜨니 클릭율도 높아지는 거 같아요.

한번 시도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저 또한 구글 애드센스 초보에 가깝지만, 계속 시도하면서 더더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많이 고민하고 실행하려 합니다.

좋은 팁 다시 또 공유할께요~!


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 이상 되면 은행으로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송금 받을 은행 정보를 입력해 놓으면 매월 100$가 넘게 되면 자동으로 송금해 줍니다.

여러군데 알아보니 송금 수수료가 가장 싼 곳 중 하나가 카카오뱅크더라고요.

송금 받을 광고 수익금이 300$ 미만일 경우 SC 제일은행 선택하시면 송금 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그런데, 300$ 이상이라면 카카오뱅크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송금수수료는 5000$까지 5천원이거든요.

카카오뱅크는 개설과 관리가 쉬워서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결제 수단관리에서 위와 같이 결제 수단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다른 건 본인 정보 그대로 쓰시면 되지만, 은행 이름과 SWIFT 은행 식별 코드를 어떻게 입력해야 하는지 난감하실 거 같아요ㅎㅎㅎ

카카오뱅크 은행명은 CITIBANK KOREA INC-KAKAO, SWIFT 은행 식별 코드 CITIKRSXKAK 입력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기본 지급 기준액은 100$입니다.

괜히 자주 받아봤자 은행에 송금수수료만 많이 내니 기본 지급 기준액을 늘려서 운영하는 것도 하나 중요한 팁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설정 >> 지급 >> 설정 메뉴 들어가시면, 지급 기준액을 설정할 수 있으니 수정해서 활용하세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주세요^^

본인 관심사에 맞는 광고라면 클릭 한번 해주면 더 고맙고요ㅋㅋㅋ

티스토리 운영하는 블로거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관심 많으실텐데, 모두모두 쏠쏠하게 수익 얻길 기원합니다~

모두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 많이 올리는 2018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