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 푸드코트 스카이31 푸드애비뉴, Sky31 리뷰

잠실 핫플레이스 롯데월드타워 데이트코스로 31층 sky31 푸드애비뉴 빼놓을 수 없죠?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예약을 해놓고, 롯데월드몰과 롯데백화점 에비뉴엘까지 구경을 마치고 우리가 선택한 곳은 31층 푸드코트 스카이31 푸드애비뉴 입니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은 아무나 갈 수 있지만, 아무나 함부로 갈 수 없는 곳이기도 하다는 희소성이 발길을 31층으로 가게 인도하더라고요ㅋ

SKY31 푸드애비뉴 솔직후기 들어갑니다~!


요 사진은 롯데월드타워 에비뉴엘 6층과 롯데월드몰 6층을 잇는 브릿지에서 찍은 롯데월드타워 모습!

안개때문에 꼭대기까지 보이지 않네요ㅋ

실제로 이날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올라갔는데, 안개 때문에 아래가 잘 안 보여서 많이 안타까웠어요...ㅜ


롯데월드타워 31층 SKY31 푸드애비뉴 방문하기 위해서는 1층에서 출입증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엘리베이터도 1층에서 타셔야 해요.

입장하는데 특별한 제약은 없지만, 적정 인원을 통제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하네요.

31층 다녀온 누군가가 출입증을 반납해야 또 새로운 누군가가 출입할 수 있는 구조의 롯데월드타워 31층 푸드코트 SKY31 저도 줄 서서 기다린 후 출입증을 받았습니다.

목걸이 출입증 받으니 회사 출근한 느낌ㅋㅋㅋ


롯데월드타워 31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SKY31 푸드애비뉴 앞에 큰 로비가 있고요, 사람들이 앉아서 쉬고 있습니다.

로비는 넓지만, 사람 많아서 자리 잡기 힘듭니다.



롯데월드타워 31층 SKY31 푸드애비뉴 큰 기대 가지고 올라갔는데,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그냥 높은 곳에 있는 푸드코트입니다ㅋ

창가에 앉으면 전망이 약간 스페셜한 그냥 흔한 푸드코트ㅋㅋㅋ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푸드코트에서 운영되는 매장들이 모두(?) 롯데 계열사라는 것도 특이점입니다.

SKY31 입구에는 평소에는 그냥 지나쳐버리는 엔젤리너스가, 롯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루가 그 맞은편에서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롯데리아에서 살짝 옷만 갈아입은 버거랩 바이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 도넛, 소담반상, 호호카츠, 타이 누들앤라이스 등 매장들이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죠!


많은 사람들이 이 곳 롯데월드타워 31층까지 올라와서 먹는 이유는 전망이죠!

창가쪽 자리잡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저희도 자리 잡느라고 2~30분 헤매고, 창가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음식 먹다가 나중에 힘들게 창가 자리 하나 잡았죠ㅋ

자기 잡기 정말 힘들더라고요ㅋ


제가 개인적으로 푸드코트를 그리 선호하지 않거든요.

하나도 안보태고 31층 전망이 좋은 거 빼고 그냥 일반 푸드코트고요, 메뉴도 롯데 계열에서 운영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라 먹는 것도 상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큰 기대 가지고 롯데월드타워 31층 SKY31 푸드애비뉴를 찾으셨다면, 실망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ㅎ

잠실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 백화점을 잇는 지하1층에 어마어마한 음식점 많쟎아요.

게다가 롯데월드타워 6층에서는 프리미엄 푸드를, 롯데월드몰 5층과 6층에서 서울3080/20스트리트 등 테마식당가 많으니까 그쪽 이용하시는게 훨씬 다양하고 맛난 메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31층 올라오셔서 멋진 잠실뷰와 함께 맛난 메뉴를 기대하신다면...

힘들어요 그냥 푸드코트입니다ㅋ

인원 수 통제한다고 하지만 창가 자리잡기 힘들어요ㅎㅎㅎ



저희도 올라온게 아까워서 스카이31 입구 엔젤리너스에서 시원한 레몬에이드 한잔 주문했습니다.


버거랩 바이 롯데리아 한우불고기 세트도 하나 주문.

롯데리아도 평소에는 잘 안 먹는데...ㅋ


나뚜루에서 아이스크림도 주문했고요ㅎ


롯데월드타워 31층까지 올라왔는데, 잠실뷰도 한컷 찍어야죠.

비가 와서 전망이 썩 나이스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인증샷ㅎ

SKY31에서 바라보는 잠실뷰 느낌은 높은 건물이 하도 많아서 많이 높아보이지는 않네요.

우측이 석촌호수입니다.


좌측 아래 구석이 롯데월드, 롯데백화점이 걸쳐 있고요 저 멀리 한강이 보입니다.


교통회관도 보이네요.

이날 차가 어마어마하게 막히더라고요ㅎㅎㅎ


롯데월드타워 31층 SKY31에서 바라본 전망 마지막 컷은 롯데월드와 롯데백화점입니다.

If you love life, don't waste time. 인생을 사랑한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라.

Bruce Lee 배우 이소룡님께서 언제 이런 멋진 말씀을 하셨을까?

유리창에 새겨진 명언이 인상적입니다.


롯데월드타워 31층 SKY31에서 간단한 식사를 마치고 전망대 서울스카이 올라갔거든요.

비슷한 위치에서 찍은 롯데월드 뷰ㅋ

서울스카이 121층에서 찍었으니까 딱 90층 차이네요.

높은데서 찍은 티 좀 나죠???ㅎㅎㅎ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 푸드코트 스카이31 푸드애비뉴 다녀온 리뷰를 한마디로 정리하면~

보통 지하에 있는 걸 31층으로 옮긴 푸드코트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