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이용 전 개꿀팁 대방출

야경 너무 멋있죠?

세계에서 5번째, 아시아에서 3번째,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빌딩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120층에서 찍은 야경입니다.

아래 보이는 건 석촌호수와 그 안에 있는 롯데월드, 롯데월드 실내 건물과 롯데백화점입니다.

나름 잠실에서 랜드마크 건물들이고 낮은 건물 아닌데, 120층에서 보니까 너무 작아 보이죠?ㅋ

서울야경 멋있는 곳 많지만, 가장 대표적인 잠실 제2롯데월드 전망대가 서울야경 명소가 되었네요ㅎㅎ

블로그 중간중간에 이용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이용 꿀팁 소개할께요~


한강뷰도 너무 멋지죠?

가장 화려한 조명을 자랑하는 저 다리는 잠실대교입니다.

저 다리를 건너면 구의역과 건대역으로 갈 수 있군요.

높다고 야경 잘 나오는 거 아닙니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제대로 야경 찍으려면 119층이나 120층이 좋습니다.

121층에는 예쁘게 해 놓는다고 전망대 유리 앞에 조명을 설치했는데, 조명 때문에 반사되어서 사진이 예쁘게 안 나와요...ㅜ

121층에서는 눈으로만 보시고, 서울스카이 전망대 119층이나 120층에서 찍으시면 예쁜 야경 많이 찍을 수 있어요.


이 야경은 한강에서 올림픽공원까지 이어지는 뷰입니다.

반대로 밤에 올림픽공원에서 보면 잠실 롯데월드타워 건물이 멋지게 보이거든요.

며칠 전 워너원 콘서트 보러 올림픽공원 갔다가 잠실 롯데월드타워 건물 보면서 저기 꼭 가야지 했었는데, 이제 반대로 내려보게 되네요ㅎ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사람 무지 많을 거라 걱정하시는 분 많을텐데, 예약 등으로 철저하게 인원 통제합니다.

서울 야경 충분히 볼 수 있을 정도로 사람 통제하니 사람 많은 건 걱정 안 하셔도 된다는 겁니다.

참고로 롯데월드타워 31층에 SKY31 푸드애비뉴가 있는데, 거기도 철저하게 인원수 통제하더라고요.

이런 건 맘에 드네요ㅎㅎㅎ


낮에 비가 와서 빗방울 때문에 뿌옇더라고요.

맨 처음 사진과 비슷한 뷰거든요.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본 롯데월드 주간과 야간의 모습 너무 다르죠?ㅋ

그럼, 서울스카이 입장시간은 언제가 제일 좋을까요?

저는 서울 주간과 야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일몰 직전 시간을 추천합니다.

지금 겨울에는 5시 전후 되겠네요.

원래 정시 입장인데, 현장에서 융통성 있게 조금 일찍 입장 시켜줍니다.

서울스카이 입장하시려면, 잠실 롯데월드타워 지하 1층에서 입장해야 하는데, 티켓 확인하고 전망대까지 올라가는데 15~25분 정도 예상하셔야 합니다.

안에 들어가면 대기 줄도 있고, 공항검색대처럼 물품 검사도 해요ㅋ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이용시간도 궁금하시죠?

저도 시간 제한두고 관광해야 하는 거 아닌가 궁금했거든요.

서울스카이 전망대 이용시간 제한 없으니까, 맘껏 구경하시고 내려오시면 됩니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주차요금은  4시간 할인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10분당 500원에서 10분당 200원으로 4시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주차요금 때문에 말 많았는데, 많이 싸졌죠?

롯데월드타워 아쿠아리움까지 이용하면 주차요금 더 할인되는 거 아니냐?

확실한 건 아니지만, 중복할인 안 되는 거 같습니다.

엘리베이터 제 옆에 타신 분이 중복할인 안 된다고 투덜대는 얘기를 들었거든요ㅋㅋㅋ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입장권 입장료는 무려 27,000원인데 할인 방법 없는지 궁금하시죠?

서울스카이 할인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롯데카드 20% 할인입니다.

롯데카드 없는 저는 쌩으로 돈 다 내야 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니 모바일 사전 예약이 제일 싸네요.

모바일로 사전 예약 가능하고요, 서울스카이 앱이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받아서 서울스카이 전망대 사전 예약하시면 시간대 지정도 가능하고, 비용도 27,000원에서 1,500원 할인된 25,500원에 결제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으로 결제할 경우 또 다른 장점은 현장 발권 필요 없이 모바일티켓으로 바로 입장 가능하다는 점이요^^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스카이데크 아찔아찔하죠?ㅋ

서울스카이 스카이데크는 118층에 양쪽으로 두군데 있는데, 보시는 것처럼 잠실역 아래가 그대로 보입니다ㅋ

빽빽한 차량들 보이죠?ㅎ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스카이워크 분명 강화유리로 안전하다는 거 뻔히 알지만 정말 무섭긴 하더라고요.

이날 안개가 심해서 못볼 뻔 했는데, 안개 막 지나갈 때 운 좋게 한컷 건졌습니다^^


중간중간에 이런 조형물도 많아요.

서울스카이 기념 사진찍기 딱 좋죠?


이게 위에 제가 말씀드린 조명이에요.

보기에는 예쁜데, 서울스카이 밤에 야경 찍을 때는 저 조명과 바닥 조명이 반사되어서 야경 사진이 예쁘게 안 나와요...ㅜ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층별 안내도입니다.

스카이셔틀이라고 부르는 서울스카이 엘리베이터 타고 내리면 117층입니다.

한층한층 올라가면서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깨알같은 재미를 구경하시면 됩니다.


서울스카이 기념품도 팔아요.

퇴장할 때 스카이셔틀 내리면, 더 큰 기념품 매장 있어요.

괜히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판단력 흐려져서 구매하지 마시고, 정말 구매하고 싶다면 엘리베이터 내려서 천천히 구경하고 판단하시면 좋을 듯...^^


서울스카이 기념주화 자판기가 있더라고요.

이건 신기방기

기념주화 3종이 있는데, 그 중 하나 선택하면 되고 4천원입니다.


요건 서울스카이 기념주화 선택해서 자기가 만드는 거라고 하는데 2천원입니다.

저는 둘 다 뽑아봤는데...


좌측은 2천원짜리 기념주화, 우측은 4천원짜리 서울스카이 기념주화입니다.

2천원짜리 서울스카이 기념주화는 무게나 생김새 모든게 애기들 장난감 모형 동전같아요.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와서 기념주화를 하나 가져가야 한다면 4천원짜리로 하나 구매하세요ㅎㅎㅎ

4천원짜리는 나름 괜찮습니다. 2천원짜리 완전 비추입니다.


해 떠있을 때 서울스카이 전망대 와서 야경까지 보려면 적어도 2시간은 버텨야 합니다ㅋ

그냥 돌아다니거나 앉아서 쉬는 것도 좋지만, 이럴 때 괜히 음료나 커피가 더 땡기죠.

122층에 롯데 엔젤리너스에서 운영하는 서울스카이 카페가 있습니다.

서울스카이 카페 메뉴판과 가격은 위와 같은데, 생각보다 많이 비싸지는 않네요.

평소에는 엔젤리너스 이용 안 하는데, 롯데월드타워 와서 엔젤리너스 매출 엄청 올려주고 왔습니다ㅋㅋㅋ


기왕 마시는 거 Sky signature 포함된 음료로 골라봤습니다.

좌측부터 Seoul sky cafe 레인보우, 블루라떼, 블루스카이 입니다.

맛은... 제 입맛에는 블루라떼가 그나마 제일 낫네요ㅎㅎㅎ

카페 이용하시면서 시간 좀 죽이시면, 주간과 서울야경 함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를 크리스마스이브에 다녀왔거든요. 일요일이었죠.

서울 야경은 평일에 가는게 더 멋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래도 평일에는 유동인구도 많고, 사무실 불도 더 켜져 있을 거라 훨씬 서울야경이 멋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울야경 명소를 찾으신다면,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강추합니다.

비용이 좀 있지만, 그래도 인생에 한번 정도는 가볼만 하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