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동사니

[여름데이트 추천] 운동으로 시원한 여름 보내기 - 유앤아이센터 아이스링크


화성 병점역 바로 뒤에 화성 유앤아이 센터가 있다.

수원에서 20여분, 동탄에서 10분 안에 접근 가능한 거리다.

병점역 바로 뒤에 위치해서 대중교통도 편하다.

<< 화성 유앤아이센터 전경 >>


유앤아이센터에서는 뮤지컬이나 연극 같은 공연도 자주 하고, 스포츠센터, 수련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스케이트 타러 자주 간다.


<< 화성 유앤아이센터 >>


요새 날씨가 좋아 꽃도 많이 피고, 뛰어 놀 공간도 많다.

사진은 좀 비켜 찍었는데, 옆의 잔디밭에서는 돗자리 펴고 김밥과 통닭 싸오셔서 즐겁게 노는 가족들도 몇 있다..

자.. 이곳에 춘하추동 가릴 것 없이 운영하는 스케이트장이 있다.


<< 유앤아이센터 아이스링크 >>


일단, 홈페이지 소개글에 보면, '피겨여왕 김연아선수의 국내전용훈련장으로 더 잘 알려진 아이스링크'라고 한다.
확인된 바 없다. 하지만, 오픈했을 때 김연아 선수가 와서 연습했다는 얘기는 들었다..ㅋ

61M×30M의 국제규격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넓고 스피드도 즐길 수 있다.

<< 유앤아이센터 아이스링크 내부 >>


토요일(놀토) 오전 11시쯤... 이른 아침이라 그런지 레슨 배우는 사람들이 많다.

저 중에 제2의 김연아, 김동성, 모태범 같은 선수가 있을지도 모른다.

레슨 배우고 잘 타는 사람 많타고 쫄 거 없다. 저 사람들도 다 입장료 내고 들어와야 한다..ㅋ

그리고, 초보 엄청 많다.


<< 유앤아이센터 아이스링크 내부 >>


안 타는 사람은 위에 스탠드나 유리벽 뒤에서 구경하면 된다. 거의 대부분 어머니들 앉아 계신다...ㅋ

<< 유앤아이센터 아이스링크 내부 >>


토요일(놀토) 오후 1시인데도 사람들이 거의 없다. 오전에 열심히 레슨 받던 사람들도 거의 빠져서 진짜 사람 없다.

이럴 때 열심히 타야 한다.

오후 늦게는 안 가봐서 모르겠지만, 오전 10시 ~ 1시 사이에는 정말 사람들 없다.

흔히 스케이트는 겨울 스포츠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날씨가 따뜻해지니 사람들이 없는 거 같다.

하지만, 난 반대로 하면 더 좋을 듯 싶다. 겨울에는 아이스링크에 사람들 많다.

여름에 시원하게 스케이트 타면 정말 좋다. 은행 같은데 찾아 다니는 거 보다 200배 낫다.

가족단위로 많이 오고, 아이들끼리도 많이 온다. 그리고, 배아프지만 연인끼리도 많이 온다...

근데, 연인들 공통점은 1명은 잘 타고, 1명은 정말 못탄다. 드라마에 나오는 딱 그장면이다...ㅋ

가족, 친구, 연인 더운 여름 갈데 없으면 아이스링크에서 스포츠로 시원하게 데이트하는 거 강추다.

복장은 긴팔 하나 걸치면 된다. 반팔로 타는 사람도 몇 있다...ㅎ

<< 정빙 중 >>


홀수 시간 45분 ~ 정시까지 15분간 정빙 시간이다.

9시 45분~10시, 11시 45분~12시, 13시 45분~14시, 15시 45분~16시, 17시 45분~18시 총 5회!!!

근데, 오전 10시 ~ 18시까지 이용시간이니까 사실상은 운영 시간 내에는 3회 정빙한다.

<< 입장료, 이용 시간 안내 >>


가격도 비싸지 않다. 그리고, 운영 제한 시간 없으니 체력이 허락한다면 하루 종일 타도 된다..

<< 스케이트 대여 >>

<< 보호 헬멧 - 빨간색은 어린이, 노란색은 성인 >>


<< 수영장 >>


그리고, 수영장도 있으니 스케이트 타고 수영장에서 수영 한판 하셔도 될 듯...ㅎ

어쨌든, 더운 여름 오히려 춥게 데이트 가능한 아이스링크 적극 추천!!!

운동도 하고, 더위도 이기고 1석 2조다!!!

참, 1회만 레슨 받으려면 1시간에 3만원이다. (월 강습 상시 운영 중)

근데, 보면 처음 탈 때부터 레슨 받는 거 보다는 처음에는 벽 좀 잡고 타다가 안 넘어질만 할 때 배우면 도움 될 듯...ㅋ

그리고, 화성 유앤아이센터 아이스링크에서 10여분 거리에도 또 하나 아이스링크가 있다.

동탄 메타폴리스 아이스링크다!!! (밑의 사진)


<< 동탄 메타폴리스 아이스링크 >>


아, 근데 사실 메타폴리스 아이스링크는 너무 실망스럽다.

사이즈가 유앤아이 아이스링크에 비해 절반도 안된다.(1/3도 안 될 듯...)

여기는 그냥 부모님들 메타폴리스에 쇼핑하러 오셨다가 아이들 데리고 다니는 거 귀찮을 때 스케이트장에 풀어 놓으면 딱일듯...ㅋ

<< 동탄 메타폴리스 아이스링크 >>


위에서 보면 사이즈가 대충 감 온다.

직선코스는 없다고 보면 된다. 스피드 금지... 그냥 유아, 어린이용 아이스링크 feel!!!


<< 동탄 메타폴리스 아이스링크 이용료 >>


입장료 너무 하신다... 화성 유앤아이센터 아이스링크보다 훨 비싸다...

<< 화성 유앤아이센터 약도 >>

암튼, 유앤아이 아이스링크에서 시원한 여름 데이트 적극 추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초보여도 상관 없다. 널린게 초보다...ㅋ

오전에 스케이트 시원하게 타고, 점심 먹은 뒤 따뜻한 햇살 아래 잔디밭에 눕고 싶다면, 다음코스로 '물향기수목원'을 추천합니다.

유앤아이에서 10여분 밖에 안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