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속초 아바이마을 순대 1박2일 효과 엄청나네요

속초 명물 갯배를 타고 아바이마을 건너왔습니다.

아바이마을 오징어순대와 아바이순대가 그렇게 유명하다고 해서 일단 사전에 검색해 두었던 곳으로 순대 먹으러 고고!

저희가 주문한 건 모듬 순대.

붉은 건 명태회무침, 맨 위가 오징어 순대, 아래 우리가 흔히 보는 순대 비주얼이 아바이순대입니다.

아바이순대 가격에 깜놀. 모듬순대인데 이게 25,000원입니다.

아! 서울에서는 절대 25,000원 내고 요만큼 안 먹죠ㅋㅋㅋ


우리가 찾은 아바이순대 식당은 속초 아바이마을 50년 전통 순대 전문 신다신입니다.

신다신 생각보다 넓더라고요.


속초 아바이마을 왔으니 아바이순대 먹어봐야겠죠?

아바이순대 위에 명태회무침 올려서 맛을 봅니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막걸리 빠질 수 없죠?

여기서는 옥수수 막걸리 추천하더라고요.



아바이마을 또 하나의 순대 대표선수 오징어순대.

저는 오징어순대가 훨~~~씬 맛있더라고요.

아바이마을 오징어순대 딱 제 취향입니다!

마찬가지로 명태회무침 얹어서 한입에 쏙~

갯배 타고 먹은 속초 아바이마을 순대 솔직 후기는 오징어순대 굿~~~ 아바이순대는 경험만~~~ 순대 가격 너무 비싸요~~~


속초 아바이마을 신다신 메뉴판입니다.

속초 여행 가시는 분들 갯배타고 아바이마을 순대 드시는 예산 짤 때 참고하세요ㅎㅎㅎ


속초 아바이마을 신다신 위치는 갯배 타고 바다가 보이는 시점 거의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골목 쪽에도 입구 있습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가면 1박2일로 엄청 광고합니다ㅋ

다들 촬영한 그 장소라며...ㅋ

단천식당은 1박2일 진짜 촬영한 집이라며, 사진만 봐도 억울함을 호소하는 모습이 느껴지네요.

이 정도면, 진짜 1박2일 촬영한 곳으로 단천식당 인정해 드려야죠.


속초 아바이마을 골목에서 벌떡주 이 술을 파는 곳이 엄청 많습니다.

병 생김새와 이름에서 느끼시겠지만, 너무 민망하더라고요ㅎ

한병 사고 싶은 맘도 있었지만, 같이 간 일행 봐서라도 못 물어보겠음.

수줍게 사진만 한컷~!


속초 갯배 타고 즐긴 아바이마을 숨은 관광명소는 바로 이 청호동 방파제와 속초항 크루즈터미널을 안고 있는 속초 바다였던 거 같습니다.

이름을 뭐라고 불러야할지 모르겠지만, 바다가 너무 예뻐요.

낚시 하는 분들도 많은데 실제 잡힐지는 모르겠습니다ㅋ


잔잔한 속초 바다, 데이트 즐기는 저 커플 너무 부럽죠?ㅎㅎㅎ

파도가 잔잔해서 너무 좋았는데, 방심한 사이에 이 속초 바다가 제 무릎까지 덮쳐버렸답니다ㅋㅋㅋ

속초 여행 가셔서 갯배타고 아바이마을 가셨다면, 이 동해 바다(속초항?)에서 꼭 여유를 즐겨보세요.

개인적으로 아바이마을 순대보다 속초바다가 더 좋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