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핫플레이스 망리단길 맛집 발리인망원 리얼 후기

핫플레이스 망리단길 다녀왔습니다.

언론과 주변을 통해 망리단길 얘기를 많이 들어서 궁금하기도 했고요.

마포구청 옆에 망원시장 있쟎아요. 바로 그 옆입니다.

그냥 한바퀴 돌기만 하면 30분이면 돌더라고요ㅋ

망리단길 아직 작고요, 기대가 크면 실망 큽니다.

핫플레이스 망리단길에서도 또 하나의 핫플레이스 맛집 발리인망원(bali in mangwon)에서 점심 먹은 리얼 후기입니다.


처음부터 망리단길 맛집으로 발리인망원을 점 찍고 갔습니다.

발리인망원 대표 메뉴가 나시고랭 같은 아시아음식이라서요ㅎ

지도 어플 켜고 발리인망원 한참을 찾았는데, 눈 깜짝하면 지나칩니다ㅋ

GS25 옆 골목에 위치해 있고요. 간판 정말 안 보입니다.


망원동 맛집 발리인망원 간판 이게 다에요ㅋ

한글도 아니고, 낮에는 눈에도 안 띄게 영어로 깨알같이 Bali in Mangwon 씌여 있습니다.

나름 컨셉이겠죠?


망리단길 발리인망원

많은 사람들이 줄 서 있습니다.

망리단길 맛집 발리인망원 영업시간은 낮 12시 오픈,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월요일 휴무입니다.

정말 12시 전에 절대 안 열더라고요ㅎ

망원동 발리인망원 테이블은 7개 뿐입니다. 평일 11시 45분 쯤 가니까 저희가 3번째더라고요. 

무난하게 착석~!


망리단길 맛집 발리인망원 메뉴 아주 심플합니다.

발리인망원 식사 메뉴는 오직 6개 뿐이네요.

저희는 미고랭, 나시고랭, 빠당 아얌 커리 3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음료와 맥주도 있는데, 일단 스킵.


발리인망원

발리인망원 내부 인테리어는 진짜 동남아처럼 했더라고요.

즉, 7~80년대 우리나라 식당 같은 느낌...ㅎㅎ

아 TV 윤식당에서 본 느낌이네요.

저도 동남아 몇번 가봤지만, 패키지로 가는 바람에 좋은 식당만 다녀서...ㅜ


발리인망원 주문할 때 물어봅니다. 고수 드시냐고?

일단 먹는다고 하고 음식 받아보시죠. 

위에 얹어 놓은게 고수인데, 다행히 섞어 나오지 않으니 맛 보고 판단하셔도 될 듯...

지금 보시는 메뉴는 발리인망원 미고랭.

아, 참고로 미고랭과 나시고랭 맛은 똑같습니다.

미고랭은 면, 나시고랭은 rice 입니다.


발리인망원 나시고랭

개인적으로 태국음식 중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나시고랭입니다.

망리단길 발리인망원 솔직하게 맛을 평하자면, 나시고랭 별로였어요...ㅜ

그런데, 발리인망원 미고랭은 진짜 맛있었어요ㅎ

뭔 말이냐고 하시겠지만, 드셔보시면 압니다.

태국음식점 가면 항상 나시고랭 시키는데, 제 입맛에는 생어거스틴 나시고랭이 가장 맛있네요.

개인차 있습니다^^

발리인망원 미고랭과 나시고랭.

비주얼이 똑같죠?

똑같이 spiced tomato sauce로 맛을 냈고요, noodle과 rice라는 차이일 뿐!


망리단길 맛집 발리인망원의 스페셜한 음식 빠당 아얌 커리, 아주 기대가 컸죠ㅎ

코코넛 밀크와 레몬글라스, 생라임 잎으로 향을 낸 그린 치킨 커리.

뭔가 있어 보이고 기대되는 메뉴죠?


아, 진짜 스페셜합니다ㅋ

메뉴판에 적혀 있습니다. 태국음식 못 드시는 분들 드시지 말라고... 향 강하다고...

전 태국음식 잘 먹거든요.

발리인망원 빠당 아얌 커리 음식 향은 생각보다 강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제 입맛에는 아닌 걸로ㅎㅎㅎ

저한테는 코코넛에 밥 말아 먹는 느낌이었어요...ㅜ

그냥 미고랭이 제일 맛있던 걸로...^^


요즘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는 망리단길.

망리단길 맛집 중에서도 또 핫하다는 발리인망원에서 맛본 색다른 경험.

한번 쯤 가볼만 한 곳이었지만... 다음에는 다른 식당에 가보는 걸로^^

제가 평일 낮에 가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기대만큼 붐비고 스페셜하지는 않더라고요.

망리단길 때문에 망원동 주민들과 마찰이 심하다는 언론 기사를 최근에 본 적 있습니다.

기존 망원동 주민들과 새로운 상권을 구축하고자 모여든 분들 사이에서 솔로몬의 지혜가 발휘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참, 저는 망리단길도 좋았지만, 망원시장이 좀 더 좋았어요^^

망원시장 인심이 엄청 좋더라고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