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정말 스페셜한 상수역 맛집 오후정 홍대 본점 일본 가정식 백반

홍대 오후정 정세트

홍대 맛집 오후정은 상수역 1번 출구에서 3~4분 거리, 홍대 기준으로는 KT&G 상상마당에서 상수역 방면으로 쭈우욱 내려오시면 만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홍대 맛집 찾으며 오후정 일본 가정식 백반이 유명하다고 해서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궁금하면 못 참으니, 홍대 오후정에 가서 가장 비싼 정세트 2인을 주문했습니다!

바로 위 사진이죠ㅎ

홍대 오후정 일본식 가정식 백반이 저렇게 화려하게 나오는 걸 보니 갑자기 알쓸신잡의 황교익 맛 칼럼리스트가 얘기한 한정식 문화가 생각 나더라고요.

우리나라 왕가나 양반집은 원래 독상 문화고, 한상 가득히 나오는 한정식 문화는 일제강점기 기생집에서 나온 문화라는 얘기...


사실인지 여부는 그 시대 제가 살지 않아 잘 모르겠으나, 이렇게 화려한 음식들이 일본 가정식 백반이라고 하니 그 생각이 나네요ㅎ

참고로 오후정은 매우 맛있는 음식을 이르는 말이라고 합니다.

중국 한나라 성제 때 누호라는 사람이 외삼촌인 오후가 보낸 고기와 생선을 맛있게 먹었다는데서 유래했다고 하네요.

좌측 큰 빵은 바쿠단카레고요, 부수면 안에 카레가 들어 있는데, 정세트에는 포함되지 않아서 단품으로 시킨겁니다.

이제 오후정 정세트 소개 들어갑니다.

연어사시미와 삼겹수육, 그리고 새우꼬치를 곁들인 소고기 숙주볶음입니다.

비쥬얼만 봐도 어떤 건지 감이 오시죠?


홍대 맛집 오후정의 대표 메뉴 정세트!

그 중에 대표선수 소고기 숙주볶음의 위엄이 느껴지시나요?ㅋ

지금 다시 보내 소고기 외에 오징어 같이 생긴 것도 있네요?

진짜 오징어인지 기억이 안 나요ㅜ


오후정 정세트 소고기 숙주볶음 한입 먹음직스럽죠?


상수역 맛집 오후정 정세트의 또 다른 한켠을 장식하는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좌우 이게 오후정 정세트 하나의 메뉴입니다. 푸짐하죠^^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호일에 쌓여 있는 정체모를 음식은 함박스테이크, 돈코츠나베, 명란크림소바, 명란 순두부 입니다.

홍대 오후정 세트 음식이 엄청 많은데, 모두 2인 이상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명란크림소바


호일에 쌓여 있던 정체불명의 음식 함박스테이크입니다.

젓가락으로 십자모양으로 찢으라고 해서 열심히 동영상 찍었는데, 찍고 보니 그냥 사진 찍었네요ㅋ

호일 안에서 정말 뜨겁게 익은 함박스테이크였습니다.


홍대 맛집 오후정의 실내 모습.

사람 없을 때 찍으려고 엄청 타이밍 노렸습니다ㅋ


상수역 맛집 오후정 세트 메뉴에는 디저트도 나옵니다.

아래는 커피젤리인데, 커피 맛이 엄청 진해요.

갠적으로 커피를 연하게 먹는 편이라 좀 쓰다고 느껴지긴 했지만,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지 좋아할만한 디저트입니다.


홍대 맛집 오후정 메뉴판입니다.

진짜 메뉴판은 너무 지저분해서 이렇게 배너로 소개된 메뉴판이 더 보기 좋네요ㅎ

저희가 먹은 오후정 정세트는 18,900원.

착한 가격은 아니지만, 여러 음식을 한번에 맛볼 수 있고 눈으로 호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그런데, 양이 엄청 많아서 여성분들끼리 가면 남길 확률 90%라고 봅니다

물론 개인차 있습니다ㅋ


인터넷 블로그에서 일본 가정식백반이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찾은 홍대 오후정.

좋은 경험이었어요.

솔직히 홍대 오후정 정세트 메뉴하나 맛이 엄청 탁월한 건 아니지만, 여러 일본 음식을 한번에 먹을 수 있다는 아주 스페셜한 기회였던 거 같아요.

눈이 즐겁쟎아요. 그리고 어렵게 고를 필요도 없고^^

왜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홍대 대표 맛집인지 이해되는 오후정 점심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