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그냥가면 백퍼후회, 예당호 출렁다리 맛집 동가룰가든 어죽 맛 보소!

예당호 출렁다리 맛집 동가룰가드 어죽

우리나라에서 호수 위에 놓여진 가장 긴 출렁다리라고 소문난 예당호 출렁다리 많이 다녀오시죠?
다녀오신 분들 느끼셨겠지만, 사람 대박 많은데 별거 없어요ㅋㅋ
다리만 건너면 끝!
그래도 여행의 묘미는 역시 먹는 거 아니겠습니꽈?
제가 강력 추천드리는 예당호 출렁다리 맛집은 어죽으로 유명한 동가룰가든입니다.
어죽도 뜨거운 음식이라 한여름에 추천하기 참 죄송할 수 있는데, 이열치열이라는 말처럼 더울수록 뜨거운 음식 한번 먹어줘야죠!
몸보신 위해 복날 삼겸살도 먹는데!
원래 예당호 주변에 어죽 유명한가봐요
솔직히 '여기 예산까지 와서 어죽 먹고 가랴' 살짝 무시했는데, 막상 먹고 나니 환상의 맛 어죽!
진짜 안 먹고 갔으면 개 후회 할 뻔 했음!

시외 나가면 마당 넓은 가든 분위기입니다
한쪽에는 이렇게 밖에서 드실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있어요
예당호 출렁다리에서 이 곳, 동가룰가든까지는 차로 5분 거리 멀지 않아요

내부는 대충 이런 분위기
생방송 오늘저녁, 생생정보통 같은 방송도 많이 나온 거 같더라고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예당호 출렁다리 맛집 검색하면 어죽 대표음식으로 많이 나올 거에요
다른데 안가봐서 잘 모르겠지만 동가룰가든 어죽 먹어보니, 어죽 맛 하나만큼은 인정합니다
동가룰가든 아니더라도, 저같이 멀리서 예산 오셨다면 어죽은 꼭 드셔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3명이라 어죽 하나랑 매운탕(잡탕) 주문했어요
어죽 가격은 7천원, 매운탕(잡탕)은 中 사이즈인데 무려 5만원ㅋ
비싸지만 몸보신을 위해 주문하고 기다리니 요렇게 깔끔한 밑반찬이 나왔네요

비싼 매운탕도 있지만, 이곳 예산 동가룰가든의 힙스런 메뉴는 바로 이 어죽
추어탕 생각도 나지만, 추어탕보다는 훨씬 붉은 빛깔을 띄는 어죽
이곳 저수지에서 잡은 민물고기를 끓여서 죽처럼 만든 거 같더라고요
옆 테이블 다 시켰더라고요.
여기까지 왔으니 맛이라도 한번 보자는 생각으로 동가룰가든 어죽 1인분 주문

동가룰가든 어죽 휘휘 저으니 새우 머리도 나오고, 이렇게 면도 가득하네요
한입 먹어보니, 강원도 양양에서 즐겨 먹던 섭국 생각 나더라고요
혹시 섭국 좋아하시는 분들은 진짜 딱 좋아할 분위기
어쨌든 어죽 너무 맛있어요

옆에서 매운탕 끓는 동안 세명이서 어죽 하나 완전 클리어!
원래 이런 류의 음식 즐겨먹지 않는데, 동가룰가든 어죽은 진짜 맛나게 먹었어요
예당호 출렁다리를 어죽 먹으러 오지는 않으시겠지만, 기왕 멀리서 오셨다면 어죽은 꼭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이제 복날도 되고, 뜨거운 여름이니 어죽 꼭 한번 드셔보시죠!
느낌적인 느낌으로 동가룰가든 아닌 다른 식당 가도 어죽 맛은 다 비슷할 듯.

 

 



어죽 먹는동안 나온 매운탕
매운탕 맛이 다 거기서 거기죠ㅎㅎㅎ
동가룰가든 매운탕은 소소 (SoSo)
어죽 빼면 붕어찜과 매운탕밖에 없어요
맛보다는 분위기죠ㅎㅎㅎ

매운탕 보글보글 부글부글 끓습니다

튼실하죠?
동가룰가든 매운탕 맛은 막 특별하다는 느낌은 없어요
그런데, 제가 매운탕을 좋아해서, 전 맛나게 먹었답니다ㅎㅎㅎ

매운탕에 소주 한잔 생각났지만, 그 생각 꾹 누르고 생수 한컵 들이키며 맛나게 먹은 매운탕

공룡 같은 생선 머리

결론!
멀리서 예당호 출렁다리 관광 오셨다면, 어쨌든 그 근처에서 식사는 하실 거쟎아요
어죽 꼭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동가룰가든 아니어도, 어딜 가도 예산 맛집 메뉴로 어죽 후회 없을 겁니다
매운탕도 맛있는데, 사실 도심에서도 흔히 먹을 수 있는 메뉴니 매운탕을 강력 추천은 안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