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수원 인계동 중평떡볶이 왜 유명한지 당최 몰겄소

떡볶이 완전 좋아하는 1인,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타게 된 수원 인계동 중평떡볶이를 힘들게 힘들게 일부러 찾았습니다!
원래 상호명은 평택떡볶이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름을 중평떡볶이로 바꿨죠
수원 떠난지 10여년 되었지만, 한창 수원 인계동에서 놀 때 술 한잔 마시고 평택떡볶이로 속을 달랬던 기억이 쏠쏠하네요
그 사이 평택떡볶이는 생활의 달인 등 방송도 타고, 중평떡볶이로 상호명 바뀌고, 매장도 완전 커지고, 프랜차이즈도 시작할 정도로 엄청 성장했네요
옛날 술 취해서 먹던 그 떡볶이 맛은 솔직히 기억 안나고, 이제 중평떡볶기가 수원을 대표하는 떡볶기 맛집으로 성장했으니 한번 들러줘야죠^^

수원 사람이라면 다 아는 인계동 골목 거기에 있습니다
수원시청 홈플러스 뒷쪽과 CGV 동수원 뒷편이 만나는 그 위치, 여전히 수원에서도 대표적으로 핫한 동네죠?
요즘도 인계동 중앙닭발 유명한지 궁금하네요... 한창 때 많이 먹었는데ㅋㅋㅋ
낮에 인계동 가면, 문 연곳이 별로 없어서 오 자네왔는가도 많이 가곤 했는데...ㅎㅎㅎ

생활의 달인 중평떡볶이 본점 생각보다 아주 크게 자리 잡고 있네요
주위에 대충 주차하고 설레는 맘으로 찾은 수원 인계동 떡볶이 맛집 중평떡볶이
떡볶이 먹으려고 동탄에서 일부러 수원 인계동 찾은 1인입니다^^

점심시간 약간 지난 시간이었는데, 아주 한가하네요
예전에도 인계동이 낮에는 엄청 한가했었는데, 그건 변한게 없네요
사진 다시 보니 중평떡볶이 배달도 하는 거 같네요
인계동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배달해서 드셔도 좋을 거 같네요

우리의 목적은 떡볶이를 배부르게 먹고자 함이 아니라, 맛을 보고자 함이니 가볍게 주문했습니다
중평떡복이와 수제튀김 1인분씩 주세요~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중평떡볶이 1인분과 수제튀김 1인분이 우리 테이블에 도착했습니다.
화면에 잡히지 않았지만, 오뎅국물도 종이컵에 담아와서 예쁘게 먹을 준비 완료!
음... 강남역이나 사당역 같은데서 술 마시고 집에 가기 전 버스 정류장 앞 포장마차에서 서서 먹는 그런 떡볶이 비주얼이네요
학창시절 학교 앞 문방구 옆 분식집에서 경험했던 그 정겨운 비주얼^^

갑자기 1인분 4천원이 비싸게 느껴지지만, 수원 인계동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세 타고 있는 중평떡볶이니까 그런 생각은 일단 패쑤!

수원 인계동 중평떡볶이 1인분인데, 비주얼은 정말 강남역 포장마차에서 서서 먹는 그 비주얼 맞죠?ㅋ
떡볶이 떡과 어묵 외에 다른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떡볶이에 후추가루 같은게 많이 뿌려져 있네요



제가 좋아하는 어묵과 함께 중평떡볶이 한입!
일단 열심히 먹었습니다. 매콤달콤한게 나름 매력 있네요ㅎㅎㅎ
그런데, 후추가루 같은게 진짜 많이 뿌려져 있습니다.
그게 중평떡볶이 맛을 좌지우지 하는 듯!

솔직한 평은... 비주얼과 딱 어울리는 그런 맛입니다
요즘 동네마다 정식으로 이름 걸고 운영하는 떡볶이 맛집 많은데, 그런 맛과는 많이 다르네요
그냥 강남역, 사당역 포장마차에서 서서 먹는 그런 떡볶이 맛이네요
맛있어서 먹기보다는 집에 가기 전 허기진 배를 달래고, 술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속을 달래기 위해 먹는 그런 포장마차 떡볶이 맛!
인계동에서 술 한잔 거하게 드시고, 집에 가기 전 해장라면 같은 거 많이 먹는데 그 해장라면 대신 먹는 떡볶이 같다고 할까???
요즘 떡볶이 맛집 참 많은데, 그거에 비하면 중평떡볶이 정말 실망...ㅜ

물론 개인 견해고요, 방송 출연 등으로 인계동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해진 중평떡볶이 유명세 때문에 기대한 것에 대한 실망일 수도 있습니다^^

인계동 중평떡볶이 수제튀김 1인분입니다
고구마튀김, 김말이, 오징어튀김, 튀김만두 각 1개씩
신선함과 바삭함과는 거리가 먼 튀김이네요
이 또한 실망

눅눅한 튀김 식감을 이겨내기 위해 떡볶이 양념에 찍어 먹었어요ㅎㅎㅎ

수원 인계동 중평떡볶이 한쪽 벽면에 가득한 유명 셀럽들의 사인들이 눈에 띕니다.
유명세 때문에 기대했지만, 그 때문에 더 실망했던 중평떡볶이 리얼 후기였습니다!



요약하면, 인계동에서 술 한잔 마시고 마무리가 아쉬워서 해장떡볶이 먹는건 콜!
떡볶이 좋아하는 미식가 관점에서 중평떡볶이 찾는다면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