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아는 사람만 은밀히 찾는 경복궁 효자동 맛집 유정

가게 상호가 진짜 효자동 맛집입니다. 정확히는 효자동 맛집 유정
네이버 검색해도 안 나올 정도로 은밀해서 정말 아는 사람만 예약해서 찾는 숨은 맛집
경복궁 청와대 앞에 있다보니 저같은 일반 서민은 갈 일이 없는 곳인데, 정말 좋은 분들이 초대해줘서 운 좋게 다녀왔습니다.
효자동 맛집 유정 전화번호는 사진 참조하시고, 위치는 맨 하단 명함을 첨부했어요^^

지금 사진을 보니 민어가 효자동 맛집 유정 대표 메뉴 중 하나인 거 같네요
며칠 전 몸보신으로 민어탕을 먹을 일이 있었는데, 민어탕이 그렇게 유명한 고가의 고급 음식인줄 처음 알았습니다.
민어탕 가격도 싯가로 표기되어 있는데, 제가 먹은 민어탕 가격은 35천원
좀 헤비한 자리라서 민어탕 먹는 사진을 못 찍어서 포스팅을 못하는게 아쉽네요ㅜㅜㅜ
암튼, 고급 식재료답게 효자동 맛집 유정에서도 민어를 대표 메뉴로 제공되고 있군요

정갈한 기본찬을 자랑하는 효자동 맛집 유정, 저희는 코스요리를 주문했습니다.
평일 저녁 1인 6만원인데, 정말 웬만한 한정식 비싼 코스보다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우리같은 서민은 자기 돈 내고 6만원짜리 저녁 먹기 힘들지만, 이 날은 아주 특별한 자리라서 운 좋게 먹을 기회가 생겼네요^^

지금부터는 눈으로 드시죠
참고로 중간중간에 나온 사진 누락된 음식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효자동 맛집 유정의 첫번째 코스 요리는 광어회입니다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니 술이 들어간다 술이 들어가~!
상쾌한 아침을 위해 숙취에 좋다는 의문의 캡슐 약(?)을 하나씩 주더라고요
소주에 타서 먹었는데, 나중에 보니 일반 시중 약국에서도 구할 수 있는 간 약이네요
이거 먹었다고 안취하는 건 아닌데, 확실히 숙취는 덜 하네요

광어회 한점에 인삼주 한잔
두툼하게 썰어서 나온 광어회, 한점만 먹어도 포만감이 장난 아니네요
평소 회랑 먹으면 술 많이 취하는데, 광어회가 두꺼워서 그런지 한점만 먹어도 일반 횟집에서 2~3점 함께 먹는 효과가 있다보니 저절로 안주를 많이 먹게 되는 심박한 효과!

효자동 맛집 유정의 대표 메뉴 중 하나가 각종 전입니다
첫번째 선수로 동태전 등장

동태전 안에 들어 있는 동태살이 장난 아니네요

관자전, 호박전
전 한입에 소주 한잔, 진짜 빡시네요

육전
전을 이렇게 풀코스로 먹어보기는 처음
보통 모듬전으로 한꺼번에 나오는데, 이렇게 코스로 나오니 또 한번 심박해지고 뭔가 대우 받는 느낌이 퐉 오더라고요



조개찜

소라찜

한식도 아니고 일식도 아니고...
근데 뭔가 모르게 둘 다 만족스러운 코스
이래서 정말 효자동 맛집 유정은 아는 사람만 은밀히 찾는 숨은 맛집인 거 같습니다.
전통 한옥집에서 이렇게 서빙 받으니 뭔가 대우 받는다는 느낌도 들고

마지막 매운탕까지
막상 먹을 때는 배 너무 불러서 대충 먹느라 바빴는데, 뭔지 모를 고급 매운탕 필이 풍기네요

나만 알고 싶은 맛집, 아는 사람만 은밀히 찾는다는 경복궁 효자동 맛집 유정 메뉴판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착한 가격은 아니고 접대나 어른들 모시고 오면 딱 좋을 분위기와 메뉴 구성입니다

효자동 맛집 유정,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7~8분 걸으면 되는 걸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은행 효자동지점만 찾으면 금방 찾을 수 있는 위치

보시는 것처럼 효자동 작은 골목, 그 중에서도 가장 구석 은밀한 곳에 위치해 있는 진짜 효자동 맛집 상호가 '효자동 맛집 유정'
경복궁 근처에서 어른들 모시고 식사할 기회가 있거나, 중요한 분을 모실 일이 있다면 꼭 한번 찾아보세요
정말 나만 알고 싶은 식당이라는 의미가 왜 그런지 이해하시게 될겁니다! 



참, 효자동 맛집 유정 예약은 필수입니다!
전화번호는 영이 7삼삼 구0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