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 맛집 내린천 옛날 원대막국수 대박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 가기 전 가볍게 식사할 맛집을 찾아보니 블로그 후기 평이 엄청 좋은 40년 전통의 옛날원대막국수가 압도적으로 눈에 띄더라고요.

사실 막국수하면 춘천인데 인제 막국수가 얼마나 유명할까 싶었지만, 40년간 한 장소에서 자리잡았다는 것만으로도 의심할 여지는 없더라고요.

옛날 원대막국수 자체적 운영하는 방앗간에서 매일 메밀을 직접 제분한다고 하더라고요

당일 준비한만큼만 막국수를 판다고 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하지만 재료품절시 조기마감한다고 하니 옛날 원대막국수 얼마나 큰 자신감입니까?

제 사진으로도 압도적 비주얼을 자랑하는 인제 자작나무숲 오르기 전 방문한 내린천 옛날원대막국수 리얼후기입니다.


옛날 원대막국수는 인제 자작나무숲에서 거리로 3km정도 되니 차로 5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인제 자작나무숲에서 아주 가까운 맛집이라고 보셔도 될 거 같고, 가게 사이즈도 엄청 크더라고요.

옛날 원대막국수 주차장은 건물 돌아가서 언덕에 넓게 있습니다.

주차장이 별도로 넓게 있는 걸 보니 사람들이 많이 찾기는 찾나봅니다.


유명인들의 사인이 살짝 걸려있고요, 3km 근방에 있는 인제 자작나무숲의 멋진 사진들이 함께 걸려 있습니다.

눈에 띄는 건 원대막국수는 TV촬영을 하지 않는다는 자신감 있는 문구가 더 눈에 띄네요.

옛날 원대막국수는 이곳이 유일하고, 앞으로도 분점 계획 절대 없으니 분점 문의도 안 받는다고 공지문을 벽에 걸어놨네요ㅎ

아 자신감 쩌네요!


막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도 붙어 있습니다.

since 1978 옛날원대막국수라는 이름으로 붙어있는 맛있게 먹는 비법, 설탕 한스푼을 꼭 넣으라는 문구에 이대로 꼭 먹어야 할 거 같은 의무감이 생깁니다.



의외로 메뉴가 많네요.

옛날원대막국수 메뉴판을 보며 고민고민하다가 비빔막국수, 감자전, 메밀전병을 주문했습니다.

막국수도 좋지만 강원도 왔는데 강원도 감자로 만든 감자전 하나는 반드시 먹어줘야 하지 않겠습니까?


감자전 드디어 나왔습니다.

3점이 나왔는데, 한점은 일행이 잽싸게 집어가서 두개밖에 못 찍었네요...ㅜ


간장에 찍어 감자전 맛보는데, 아 진짜 엄지척 절로 나옵니다.

원래 감자전 아주 싱겁고 별 맛 없쟎아요.

담백한 특유의 감자전에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옛날원대막국수 감자전, 이거 꼭 드십시오.

막걸리 절로 부르는 그 맛입니다!


메밀전병인데, 이것도 이렇게 두 줄인데, 일행이 한줄 먼저 인터셉트해가서ㅋ

맛은 솔직히 SoSo!

그냥 서울 어디서도 먹을 수 있는 그런 맛인 거 같아요. 물론 개인차 있습니다ㅎㅎㅎ


드디어 인제 자작나무숲 맛집 내린천 옛날원대막국수 대표메뉴 비빔막국수 등장!

사진도 심열을 기울여 항공샷으로 찍었습니다.

막국수 붉은 양념소스와 함께 검은 김가루, 짙은 갈색의 메밀면까지 그 빛깔 영롱하구나!


옆에서도 한 컷!


비빔막국수지만 육수 넣어서 비빔물냉면처럼 먹습니다.

저는 비빔냉면도 항상 이렇게 먹습니다ㅎㅎㅎ

그리고, 막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에 육수 자작하게 비빔장 넣어서 먹으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ㅎㅎㅎ

시키는대로 해야죠!



맛있게 먹기 위해 시킨대로 조리를 합니다.

꼭 넣으라는 설탕 한스푼 잊지 않고 넣고요, 참기름과 겨자도 제 느낌 닿는대로 넣었습니다.

옛날원대막국수가 왜 인제 자작나무숲 맛집인지 드디어 맛볼 시간이 다가옵니다ㅎ

설탕과 참기름, 겨자, 비빔장까지 완벽하게 넣고 막국수 맛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게 잘 비벼줍니다.


면발 쥑이죠?

인제 자작나무숲 맛집 내린천 옛날원대막국수 리얼 후기 말씀드리자면 진짜 대박입니다!

그냥 막국수만 먹으면 맛이 없을 수도 있는데, 특유의 시키는 방법 다 동원한 후 한입 딱 넣는데 완전 엄지척 절로 나옵니다.

진짜 대박!!!

멀리 강원도 인제까지 와서 막국수 먹어야하나 싶었는데, 옛날원대막국수 여기서 이거 안 먹었으면 진짜 후회했을 듯ㅋ

잘 드시는 분들은 양이 살짝 적을 수 있으니 곱배기 추천드립니다.

저는 감자전과 메밀전병까지 먹어서 딱 좋은 양이었습니다.


건더기 하나 안남기고 클리어한 옛날원대막국수 인증샷!

대박이죠?ㅋ


인제 자작나무숲 맛집이나 내린천 맛집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옛날 원대막국수.

지금은 자작나무숲 입산통제 되어서 자작나무숲에는 가지 못하지만, 근처 가시거나 나중에 자작나무숲 가신다면 꼭 원대막국수에서 막국수 한번 드셔보세요~

진짜 대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