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삼성동 양대창 맛집 곰바위 너무 심하게 쫄깃한데요

삼성역 근처에서 세미나 마치고 출출한 배를 움켜지고 삼성동 맛집을 열라 검색했습니다ㅋ

코엑스 안은 너무 혼잡해서 코엑스를 둘러싸고 있는 맛집을 우선 머릿속으로 생각하는데 양대창이 딱 생각나는거에요.

삼성동에 유명 양대창 전문점 정말 많거든요.

체인점으로 이미 유명한 오발탄과 연타발도 있고,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8에 선정된 그 유명한 곰바위도 있죠!

제가 다녀온 곳은 미쉐린 가이드 2018 선정으로 더 유명해진 삼성동 양대창 맛집 곰바위입니다!

대신, 봉은사쪽 본점 말고 포스코사거리와 삼성중앙역 사이에 있는 곰바위로 다녀왔습니다.

지금 보시는 엄청난 비주얼은 쫄깃함이 유명한 바로 대창입니다.

너무 쫄깃해서 미추어버리는 줄 알았습니다ㅋ


삼성동 양대창 맛집 곰바위는 포스코 사거리와 삼성중앙역 딱 중간에 있습니다.

어느쪽에서 걸어도 5분 이내 도착!

삼성역에서 포스코사거리로 걷다가 좌회전 해서 5분 정도 걸으니 곰바위가 딱 나오네요.

삼성동 곰바위는 1층 홀과 지하에 고급스럽게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뭘 먹을까 메뉴판을 펴봤지만,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주문했습니다.

특양구이, 대창구이, 막창구이 주세요~!

삼성동 곰바위까지 왔는데,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메뉴죠.

개인적으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대창을 아주 좋아합니다.


기본 찬이 나왔습니다.

제 시선을 사로잡은 건 우측에 있는 굴보쌈ㅋ

아, 고기는 없습니다ㅎㅎㅎ


양대창을 준비하는 동안 일단 배춧잎에 굴과 무김치를 정성스럽게 싸서 한입 먹습니다.

캬! 쥑이죠?


드디어 주문한 음식드이 나옵니다.

삼성동 양대창 맛집 곰바위 왔는데, 저희가 미숙하게 구울 수는 없죠.

고급 음식점 답게 직접 손질 다 해주십니다.

침 꼴깍 삼키면서 기다렸다가 익기만 기다리면 됩니다.


드디어 조금씩 익어갑니다.

익어가면서 먹기 좋게 잘라주고, 탄 부위가 있으면 다 손질해 줍니다.


이제 먹을 준비가 되었네요.

삼성동 곰바위 좌로부터 대창과 막창, 특양이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쫄깃함이 일품인 좌측 대창과 우측 특양을 아~주 선호합니다ㅎㅎㅎ


이건 특양.

곰바위 특유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쫄깃한 식감과 입에서 살살 녹는 특양, 달콤한 소스 맛까지...

왜 곰바위가 삼성동에서 양대창으로 그리 유명한지 알 수 있습니다.


한우육회도 주문했어요.

삼성동 곰바위 한우육회 좀 특이하네요.

전체적으로 양념된 육회에 가운데 계란 노른자가 살포시 올려져 있습니다.

비닐 장갑 끼고 옆에 있는 배와 비벼줄 분위기지만, 젓가락을 육회만 비벼주시네요.


미쉐린 가이드 2018에 소개될 정도로 맛을 인정받은 삼성동 곰바위 양대창 배불리 먹고 한우 육회까지 먹으니 세상 부러울게 없네요ㅎㅎㅎ

요즘 너무 맛있고 좋은 음식 많이 먹어서 속이 놀라네요^^

가격은 좀 나가지만, 조촐하게 고급스럽고 맛있는 양대창이 생각난다면 삼성동 곰바위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