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정보

노트북 TV 연결해서 옥수수 BTV 연결 영화 보기

짜잔~ 노트북과 TV를 연결해서 영화 '너의 이름은.' 보는 화면입니다!

완전 짱이죠?ㅎㅎㅎ

지금부터 노트북 TV를 연결해서, SKT 옥수수 영화를 BTV 연결해서 보는 것과 똑같이 보는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SKT VIP이고 옥수수 BTV 연결해서 영화 보는 걸 즐겨합니다.

제 포스팅(http://sominpapa.tistory.com/226) 보시면 옥수수와 BTV 연결해서 영화 보는 방법 나와 있습니다.

SKT 고객 최고의 혜택 중 하나는 옥수수 SKT 고객 전용관에서 영화를 공짜로 볼 수 있다는 점이죠!

정말 오래된 영화만 있는 거 아니고, 최근 영화 포함해서 볼만한 영화 꽤 많습니다^^

그런데, 지난 8월부터인가? 옥수수 BTV 연결 정책을 변경시켰더라고요!


BTV 시청 표시만 있는 영화라면, 스마트폰 옥수수 어플에서 영화 플레이한 후 BTV로 바로 연결해서 볼 수 있었거든요.

지금도 유무료 영화 똑같이 BTV 연결해서 TV로 영화 볼 수 있지만, 옥수수 SKT 고객 전용관 영화는 BTV 연결해서 보는 기능을 빼버렸네요...ㅜ

저같이 옥수수 SKT 고객 전용관 영화를 즐겨보던 1인으로서는 빡침의 상황이 펼쳐졌어요ㅜㅜ


안드로이드, iOS 두개만 시청 가능한 걸로 나와 있었는데, 얼마전에 PC가 하나 더 붙었네요?ㅋㅋ

와우~ 이정도면 만족.

지금부터 노트북과 TV 연결해서, 이전처럼 옥수수 BTV 연결 효과 보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옥수수 계정은 다 있으시죠?

스마트폰 이용하시는 옥수수 계정 그대로 인터넷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는 아시죠?ㅎ)


일단 근처 대형마트에 가셔서 HDMI 케이블을 구매합니다.

저는 홈플러스 가서 HDMI 케이블 가격 9,900원짜리 좋은 거로 하나 구매했습니다ㅋ

인터넷에 더 싼 것도 많고, 다이소 가도 있습니다.

제가 산 HDMI 케이블은 그냥 모니터만 연결 하는게 아니라 음성까지 다 지원합니다.

음성 연결 지원 되는지 꼭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영화 영상은 TV로, 음향은 노트북 스피커로 들으셔야 해요ㅋ


HDMI 케이블 단자 요렇게 생긴 거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주 오래된 노트북 아니라면 HDMI 연결 다 지원하고, TV도 물론 다 지원합니다.


노트북에 HDMI 케이블 단자를 꽂으시고, TV 뒤에도 사진처럼 HDMI 입력 단자 꽂도록 기능 지원합니다.

그냥 꽂아 주시면 끝~^^

그런데, 노트북 연결했는데 왜 안나오지 하시는 분들 계실겁니다ㅋ

자, 여기부터 간단하지만 아주 중요!

의외로 HDMI 케이블 잘 연결하고, 여기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HDMI 케이블 연결 하시고, 리모컨 보시면 외부입력 있죠?

그거 클릭하세요!


외부입력 클릭하면, HDMI2가 생겨 있습니다.

예, 맞습니다. HDMI2로 연결하시면 바로 노트북과 TV가 연결됩니다.

노트북 모니터 TV 연결로 설정 바꾸시면 되는데, 저는 복제로 설정해서 영화 봤습니다.

참, 일반 PC도 TV와 연결 가능합니다^^


HDMI 케이블 하나로 영화 '너의 이름은.' 가족들과 너무 재밌게 봤네요^^

이번 연휴 때 밀린 영화 왕창 보려고요.

노트북 TV 연결해서 옥수수 영화 탈탈 털어보려고요.

옥수수 유료 영화는 예전처럼 옥수수 BTV 연결 가능하니까 이렇게 안 보셔도 됩니다~

이번 연휴 때 청년경찰은 비용 지불한 후 옥수수 BTV 연결해서 보려고요^^

옥수수 BTV와 함께 즐거운 연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