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정보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G마켓 하드캐리 검색하면 뭐가 나올까요?

네이버앱 업데이트 하니 네이버 스마트렌즈 기능이 추가 되었네요.
쉽게 말해 이미지로 검색하는 기능입니다.
호기심에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제 폰에 있는 사진 포함해서 여러 이미지 검색해봤어요ㅎ
그 중 요즘 핫한 김희철과 설현 가득한 G마켓 하드캐리 cf 사진으로 검색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짜잔~!
네이버 스마트렌즈 텍스트 의견은 설현, 진주, 데이식스 나오네요.
네이버 스마트렌즈는 김희철을 데이식스로 착각한 듯ㅋ
데이식스 중 누구???
정신 차리자 네이버 스마트렌즈!!
설현은 맞췄는데, 실제 이미지 결과는 다른 이미지가 대부분ㅜ

검색창에 마이크 옆에 이미지 있죠?
그 이미지 클릭하면 네이버 스마트렌즈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미지들도 검색 해볼까요?

얼마전 맛나게 마신 체코 맥주 Litovel classic(리토벨 클래식) 검색했는데 엉뚱한 결과ㅜ
네이버 스마트렌즈 글로벌에 약할 수 있죠ㅎ
아직 네이버는 국내용이라고 인정하고~!!!

누가봐도 떡볶이 네이버 스마트렌즈 검색 결과는?
정신 차리자 네이버 스마트렌즈!
빨간 건 다 모았구나ㅎ

사람 많이 모인 행사 사진도 네이버 스마트렌즈 검색해봤으나 이해할 수 없는 검색결과

영화 군함도 포스터도 네이버 스마트렌즈 검색해봤어요.
아 이거 뭐지?ㅋ
솔직히 네이버 스마트렌즈 검색 결과는 실망스럽네요ㅜ

김밥처럼 잘 맞춘 결과도 있었어요ㅎ
그래도 네이버 이름 달고 나온 서비스인데 네이버 스마트렌즈 정확도 이렇게 떨어지니 솔직히 실망스럽네요.
사람과 인공지능 차이 인정하고 베타버전이지만, 네이버 공식앱에 정식 서비스로 런칭한 거라면 좀 더 신경 좀 써주세요~!

이러다 네이버 스마트렌즈 심심이처럼 심심할 때 시간 죽이는 서비스가 되지는 않겠죠?
다음에 검색할 때는 잘~~~해보자 네이버 스마트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