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정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고 광고 세팅하기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시작한지 만 2일 되었고요, 3일 째 된 생초보라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은 깨알 같습니다ㅎ

애드센스를 어떻게 시작할지, 어떻게 세팅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글 올립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은 아주 쉽습니다. (승인이 어려울 뿐...)

구글에서 애드센스 검색하신 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티스토리 블로그 URL과 표준 시간대 세팅해 주시면 최대 7일간의 심사를 거친다고 친절하게 안내가 됩니다.

참,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면, 코드를 html 태그 <head>와 </head>에 넣으라는 문구가 나올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쓰시는 분이라면 기본적인 html/css 편집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위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script를 </head> 태그 바로 위에다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들어가셔서 꾸미기 HTML/CSS 편집에서 애드센스 스크립트 삽입하면 모든 게시글에 일괄 적용 됩니다.

정상적으로 신청하고 나면,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ㅎㅎ

구글 애드센스 전 1번 reject 당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기간 최대 일주일 걸린다고 했지만, 저는 24시간도 안 걸렸어요.

수요일 오후에 신청했고, 목요일 새벽에 승인 결과가 통보되더라고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reject 사유는 콘텐츠 불충분...ㅜ

인터넷 찾아보면, 글자수는 얼마 이상이고 게시글을 몇개 이상이고 뭐 그런 글들이 많지만 제가 애드센스 도움말에서는 그런 조항들을 찾을 수 없더라고요.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정책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아래 URL 클릭!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55699


콘텐츠 불충분으로 reject 당했지만, 바로 즉시 재신청 했습니다.

재신청하면서 수정한 건 언어를 대한민국으로 바꾼 것 뿐! 제가 신청할 때 영어로 되어 있었나봐요.

콘텐츠 보완이나 별다른 조치 없이 reject 메일 보자마자 다시 티스토리 애드센스 재신청 했는데, 정말 운 좋게 승인 되더라고요ㅎㅎㅎ


구글 직원들이 정말 열일하는지 24시간도 안 되어 승인해주더라고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으로 reject 당하고, 별다르게 콘텐츠 보완한 것도 없는데 어떻게 바로 승인되었는지 모르지만...

언어를 한국어로 바꾼게 주효했거나, 승인 담당자가 계속 바뀌니까 담당자마다 기준이 달랐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요...

어쨌든 운이 좋았던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금요일 오후에 유튜브도 애드센스 신청했는데, 이틀이 지났는데도 아직 승인중입니다.

애드센스 승인도 주 5일제로 일하나봐요ㅎㅎㅎ

제가 이해해야죠^^


참, 애드센스 승인되었다고 바로 광고가 개시된 건 아닙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에서 별도로 세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부터 중요하겠죠?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페이지 수준 광고를 모두 켰습니다.

지금은 꺼져 있는 이미지고요, 각각의 버튼을 클릭하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티스토리에서 광고 세팅을 해야겠죠?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가시면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분류 중 수익란에 Google AdSense 가 3개가 보일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데스크탑, 모바일용인데, 각각 원하는 위치에 해당하는 코드를 애드센스에서 받으셔서 기입하고 세팅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 내 광고 >> 광고단위 메뉴 들어가서 새 광고단위를 만들면 되거든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 중 택해서 여러 형식의 광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은 애드센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 들어가서 반응형을 선택한거고 가상의 이름을 적고 저장 및 코드 생성하면 코드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코드를 티스토리 수익란에서 원하는 위치에 해당하는 코드를 삽입하시면 되고요...


지금 보시는 화면은 티스토리 플러그인 들어가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세팅하는 화면입니다.

애드센스에서 받은 코드를 위와 같이 그대로 원하는 광고에 삽입하고 저장하면 끝~!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해보면 이해하실 수 있을거에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부터 활용까지 저도 이제 3일차라 잘 모르지만, 계속 시행착오 겪어가면서 좀 더 효율을 높여볼까 합니다.

유용한 팁 알게 되면 블로그를 통해서 계속 연재도 할께요.

참, 구글 애드센스 어플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세팅하신 후 핸드폰 어플로 관리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지금 제 블로그에서 이 글 보시면서 위 아래에 광고 보이시나요?

위와 같은 과정 거쳐서 광고 세팅한 거에요.

(한번 클릭해주시면 저한테 도움 되겠네요ㅋㅋ)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하시는 분들 애드센스로 다들 대박 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