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동탄맛집] 온누리 장작구이


온누리 장작구이 (동탄점)
경기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98, 031-613-9292

방문일 : 2010년 5월 22일(토)
식사메뉴 : 모듬 장작구이 - B (3인, 삼겹 반, 오리 반, 등갈비 반)
가격 : 41,000원


[후기]

경부고속도로 동탄 IC로 나오면 우측으로 멋있는 고깃집이 보인다.
한적한 곳에 넓게 자리 잡은 '장작구이'가 시선을 끌어 꼭 한번 가보고 싶었다.

넓은 주차공간, 여유 있는 실내 환경 등 전반적인 분위기는 나름 뽀대 난다.
외부 손님들 모시고 와도 손색이 없을 분위기다.

특히, 입구의 '공기밥-된장찌개, 잔치국수 무제한 공짜'라는 문구가 맘을 설레게 했다.

주 메뉴는 돼지 삼겹·목살 장작구이, 오리 장작구이다.
삼겹살 장작구이 22,000(2인 기준) ~ 오리 장작구이(3인 기준) 39,000원까지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돼지고기와 오리고기가 모두 먹고 싶어서 모듬 장작구이 B SET를 시켰다.

여기까지는 10점 만점에 10점!!!

바트!

기대가 너무 컸던 걸까?

일단, 밑반찬이 너무 초라했다.
밑반찬 추가는 셀프라고 해서 혹시나 해서 가봤는데, 정말 1차로 나온 4~5가지가 전부다.

3인 메뉴를 시켰는데, 기대보다 양이 적었다.
(인터넷 블로그에서 양이 넉넉하다는 후기 때문이었을까? 생각보다 넉넉하지는 않다)

결정적으로 맛이 썩 훌륭하지 않았다.
물론 개인적인 입맛의 차이가 있겠지만, 오리구이를 먹고 싶다면, 삼성 화성 반도체 앞 양주골 오리마을을 추천하고 싶다.
만약, 다양한 조리법의 오리고기를 먹고 싶다면 동탄오리촌의 코스요리를 강추한다.
동탄오리촌은 코스요리가 6만원인데, 어른 5명이 먹어도 충분하고, 로스부터 오리죽까지 매우 훌륭하다.(2008~2009년에 3번 가봤음)

무제한 공짜라는 '공기밥-된장찌개, 잔치국수'를 주문했지만, 된장찌개는 두부만 몇 개 떠다녔고, 공깃밥은 1/3 공기, 잔치국수는 딱! 한젓가락!이었다.
물론 계속 주문해서 먹어도 되고, 남기면 안 되기 때문에 양을 조절했겠지만, 사람 심리가 모두 그러한가...
공짜로 주는 음식이라도 2번 시키는 건 눈치 보여 그냥 맛만 보는 걸로 끝냈다.



한적한 공간과 분위기, 서비스 등은 정말 훌륭하다.
나름 운치 있고, 후식으로 먹는 군고구마와 뜨거운 생강차(또는 원두커피, 둥굴레차) 한잔은 맘의 여유를 느끼게 해주었으니...

하지만, 우리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기에는 10% 부족한 뭔가가 있어 아쉬웠다...

물론 입맛은 지극히 개인적이고, 기대가 너무 컸기 때문에 그런 것도 있겠지만...

거듭 강조하지만, 입맛은 지극히 개인적이며, 장작구이 특유의 맛이나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한 번쯤은 가보셔도 좋다.

평점 (8~10점 : 좋아요~,  5~7점 : so so,  0~4 : 아 ~ 별로 에요)

맛 : 6점
가격 : 7점
서비스 : 9점
분위기 : 8점
전체적인 평 : 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