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3대째 순대 외길 1박2일 진짜출현, 속초 아바이순대 단천식당

속초하면 생각나는 음식과 관광지 많지만 개인적으로 아바이순대가 먼저 생각 나더라고요
솔직히 대게, 물회, 닭강정 뭐 그런 건 서울에서도 흔히 맛볼 수 있쟎아요
그런데, 아바이순대는 속초 아바이마을에서 먹는 아바이순대 맛을 따라 오지 못하더라고요
특히, 가자미회와 함께 먹는 아바이순대 맛은 잊지 못하죠

그래서, 아바이순대 맛 찾아 다시 찾은 아바이마을
이번에는 진짜 1박2일에 출현한 3대째 내려오고 있는 아바이순대 맛집 단천식당을 찾았습니다.
아바이마을 가면 다들 1박2일 사진 걸어놓고 있는데, 이렇게 식당 내부 1박2일 촬영분을 선전하는 곳은 여기 단천식당뿐이네요
여기 단천식당이 제일 맛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유명세 등에 업고 찾아가봤습니다

아바이마을 입구
삶 그리고 흔적 같은 여유... 좋은 얘기지만, 솔직히 지나갈 때 장사하시는 분들 때문에 너무 번잡해요ㅋ

대중교통으로 속초여행 오셨다면, 아바이마을에 들어갈 때 대부분 갯배를 타고 들어오죠
저는 재작년에 한번 타봐서 갯배는 그걸로 끝
그냥 자가용으로 편하게 다리 건너왔습니다ㅋ

아바이순대 맛있는 건 인정하겠는데, 가격은 어떻게 쉴드를 칠 수가 없네요
명태회냉면 8천원 거기까지는 인정
아무리 순대가 유명한 지역이라지만, 모듬 순대 24,000원은 솔직히 심함
양 보면 더 놀람
모처럼 속초까지 가족여행 와서 기분좋게 먹겠지만, 제가 현지인이면 절대 안 먹을 가격이네요
어쨌든 기분좋게 모듬순대와 명태회냉면 하나 주문



그래도 꼭 이 얘기 한번 꼭 하고 싶네요...
속초 관광 물가 너무 비싸요!
제가 12~3년 전에 속초에서 목사님을 한번 뵌 적이 있습니다
목사님께서 걱정하시더라고요
속초에서 할 일이 없어서, 젊은 사람들이 다들 도시로 가는 바람에 속초 경기가 너무 안 좋다며 걱정 되신다는...
그 뒤로 1박2일, 닭강정 등 각종 먹거리, 양양 서핑 등으로 속초가 관광도시로 탈바꿈하고 사람들 많이 가게 되었쟎아요
그런데 지금 가보면 타지역에 비해 관광물가가 너무 비싸요
혹시 속초 관광 관련해서 이 글 보시는 분 계시다면, 진짜 속초 관광물가 좀 잡아주세요!

기본찬
심플하지만, 음식 맛은 깔 수가 없네요ㅎㅎㅎ

드디어 주문한 모듬순대가 나왔습니다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그리고 가자미회 맞죠? 명태회인가???ㅋㅋㅋ

가자미인지 명태인지 모르겠으나, 순대와 함께 먹으면 완전 황상적인 그 맛!

우리가 서울에서 먹는 그 순대와 뭔가 다른 비주얼
속이 꽉찬 순대 아바이순대
이거 먹으러 여기 속초 아바이마을 단천마을까지 왔습죠!

제 기억에는 가자미회라고 소개 받은 거 같아요ㅋ
암튼 아바이순대와 너무 잘 어울리는 맛!

갠적으로 오징어순대가 더 좋아요

아 또 침 고이네요

순대 맛 보다 보니 명태회냉면이 나왔네요
코다리냉면이랑 살짝 비슷한 비주얼입니다

같이 나온 찬육수를 듬뿍 부어줍니다

명태회냉면 너무 맛있겠죠?
진짜 맛있어요!

냉면 면발이 끝내주네요

속초 관광물가가 너무 비싸서 이거 호갱된건가 싶기도 하지만, 솔직히 맛은 있어요
모처럼 온 가족여행 비싸더라도 기분좋게 먹어야죠
맛있는 건 사실이니까!

속초 아바이순대 너무 맛있습니다
아바이마을 어딜 가도 맛은 보장될거에요
이번에 방문한 단천식당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 명태회냉면 다 너무 맛있어요^^

아바이마을 앞에 바다가 펼쳐져 있는데, 가을동화 촬영한 곳이기도 하다네요

너무 고운 모래를 이렇게 밟아보기도 하면서 속초 바다를 즐겨봅니다
서울에서는 맛보기 힘든 아바이순대
속초여행 가신다면, 다른 음식도 좋지만 아바이마을 가서 아바이순대도 한번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