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화 · 문화생활

영화 마녀 김다미 지리는 하드캐리, 마녀 part2 빨리 주세요!

영화 마녀, 솔직히 이런 영화가 있었는 줄도 몰랐습니다.
6/27 개봉했으면 딱 한달된 영화인데, 영화광인 내가 개봉한 것도 전혀 몰랐다는데 한번 놀랐고 300만이 넘는 영화 마녀 관람객에 또 한번 놀랐습니다. (6말 7초 저한테 무슨 일이 있었던건가요???)
토요일 SBS 접속무비월드에서 소개된 영화 마녀를 보다가 이 영화는 내가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급히 Btv로 1만원 결제해서 찾아본 영화 마녀.
새벽에 봤는데, 영화에 대한 정보 1도 없이 봤다가 완전 감동한 우리가족이 더 대단쓰!


지금부터 스포 있으니, 혹시 영화 안 보신분은 백버튼 눌러서 나가셔도 됩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헐리우드 영화 어디선가 다룬 거 같은 소재입니다.
생체실험에 의해 탄생한 괴물꼬마.
그 꼬마는 염력 같은 재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폭력성 최고, 한번 들은 건 다 외울 정도로 공부와 외국어 등에도 능통합니다.
영화 스토리의 시초가 되는 노래 실력까지 최고죠!
8살 꼬마 소녀는 생체실험 실험실을 탈출한 후 소 농장을 경영하는 엘리트 건축가 부부 집에 쓰러진채 발견됩니다.
그 이후 기억을 잃은 채로 평범한 구자윤(김다미)으로 살면서 평범한 고3 여고생으로 자라게 되죠.
집안의 빚을 갚기 위해 오디션 프로에 출연하면서, 그녀를 알아본 옛날 생체실험 실험실 동료와 닥터백(조민수)의 눈에 띄어 자신의 과거를 알게됩니다(?)
본능적으로 발휘되는 폭력성과 영리한 두뇌로 초스펙터클 미스터리 액션 영화가 됩니다.
그리고, 밝혀지는 반전과 반전! 

영화 마녀의 주인공 구자윤역을 맡은 배우 김다미를 보고 김고은인줄 알았음.
김고은과 완전 닮음꼴 무쌍 매력 김다미 나이를 알고 한번 더 놀랐어요ㅋㅋㅋ
천상 고딩일줄 알았는데, 김다미 나이 검색해보니 1995년생 우리 나이 24살이더라고요
중요한 건 완전 초짜 배우인 거 같은데 완전 리얼한 순수한 고딩의 모습과 표정과 전사 마녀로 변한 액션배우 김다미의 반전 매력이 너무나 완벽해서 완전 깜놀!
요즘 미스터선샤인 때문에 알게된 배우 김태리한테도 깜놀했는데, 앞으로 둘이 우리나라 영화계를 이끌어주셨으면 좋겠네요

제 포스팅 보시는 분들은 영화 마녀 이미 보신 분들이겠죠?
뭐 개봉한지 1개월 지났으니까...ㅎㅎㅎ

영화 마지막 엔딩크레딧 올라가기 전 이 한줄이 눈에 띕니다.
The Witch : Part 1. The Subversion, 2018
영화 마녀 : Part1. 파괴(멸망), 2018 이정도로 해석될 수 있겠네요.
아, 영화 마녀는 대놓고 시리즈로 만든 영화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250만이 손익분기점이었는데, 300만 넘었으니 후속편 가겠죠?
2편 안가면, 영화 마녀 본 관람객들이 가만 안둘 거 같네요.

그럼, part2는 어떤 내용이 될까요?
마지막 조민수(쌍둥이분)와 만나는 장면에서 개인적으로 유추를 해봅니다.



대놓고 범접할 수 없는 초 능력을 보여준 김다미(구자윤 역)는 평생 더 이상 머리 아프지 않게(?) 살 수 있을 만큼의 약을 구해놓았습니다.
그런데 근본적인 해결책을 원하죠.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하면, 가장 쉽게 유추할 수 있는 상황은 정기적인 투약(골수이식?)을 해야 하는 지금이 상황을 뛰어 넘어 영구적인 해결책을 찾는 거죠.
이 과정에서 영화 마녀 part2의 또 다른 스토리와 주인공을 예측해봅니다.

첫번째는 조민수(닥터백 역)의 쌍둥이 동생인데, 진짜 쌍둥이 동생이라기 보다 그녀 역시 생체실험(?)으로 탄생한 0세대 인조인간(?)이 아닐까 싶고요
두번째는 마지막 "언니한테 까불면 모가지 날라간다"는 대사 칠 때 옆에 있던 얼굴에 상처 많은 김다미 동생(?) 일거 같습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구하는 과정에서 자신과 같은 생체실험을 통해 다시 태어난(만들어진) 인조인간들과의 대충돌이 전체적인 흐름을 지배할 거 같네요.

그 외에 근본적인 해결책으로는 아주 작은 가능성이지만 다시 평범한 구자윤으로 돌아가는 것도 포함되겠죠.
그런데, 그렇게 되면 3편, 4편 속편을 기대할 수 없으니 개인적으로 희박하다고 생각하고요.
 

기대 1도 없었는데 제 맘속에서 완전 대박영화로 자리 잡은 영화 마녀, 대놓고 시리즈라는 걸 알려주셨으니 part2 정말 기대해보겠습니다.
개봉하면, 그날 조조영화로 관람해야겠어요ㅋㅋㅋ

배우 조민수는 닥터백 쌍둥이 동생으로 다시 만날 거 같고, 뭔가 2% 아쉬웠던 김다미 친구 고민시도 다시 만날 거 같아 기대되네요.
다만, 박희순과 최우식 명품 연기를 못 볼 거 같아 아쉽기는 하지만 1편의 성공에 힘입어 더 강력해진 연기력의 배우가 또 등장하겠죠?

영화 마녀 part2만나려면 최소한 2~3년은 걸리겠지만, 기대하겠습니다!
그 사이 배우 김다미 너무 늙으면 안되는데ㅋㅋㅋ



잠시 후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보러 가는데, 요즘 보고 싶은 영화가 너무 많이 생겨서 큰일 났네요ㅎㅎㅎ
관람객들 혹평에 힘들어하는 인랑도 보고 싶고, 곧 개봉하는 신과함께2도 봐야 하고, 맘마미아2도 봐야하고^^

폭염에 시원하게 영화관에서 여유 즐길 수 있으니, 너무 햄볶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