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백종원의 3대천왕 대구 왕거미식당 뭉티기 오드레기 맛집

MBC 전지적참견시점 보다가 홍진영씨가 지방 가면 그 지역 맛집을 찾는다는 내용이 나오더라고요.
그 때 대구 뭉티기 고기를 맛있게 먹었다는 얘기한 장면이 나왔는데, 그 때 폭풍 검색으로 찾은 대구 맛집이 바로 왕거미 식당
정확히 홍진영씨가 대구 왕거미식당을 다녀온 건지는 모르겠으나, 정황상 맞는 거 같고 이미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한 적도 있길래 제가 잽싸게 pick해 놓은 맛집입니다.
대구 갈 때 1순위로 다녀올 맛집으로 선별해 놓은 대구 중구청 앞 뭉티기 생고기 맛집 왕거미식당 후기입니다.

일단 이 사진뷰가 없으니 양부터 소개할께요.
이게 대구 왕거미식당 생고기 43000원짜리인데, 보시다시피 마늘과 소스가 담긴 작은 간장종지(?) 사이즈의 그릇과 비교했을 때 별반 차이가 없어요ㅋㅋㅋ
즉, 양 정말 얼마 안된다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보기와 달리 막상 먹어보니 2~3인이 술안주로 먹기에 충분한 양이긴 하네요!


겉은 허름해 보이지만, 대구에서 나름 핫한 동네에 위치한 왕거미식당
맞은편이 동인동 찜갈비 골목이고, 10분만 걸어가면 대구에서 가장 핫한 동네 동성로 로데오 거리입니다.
그 핫한 동네에 위치한 뭉티기 고기가 유명한 왕거미 식당, 생각보다 허름하지만 허름한 건물에서 풍기는 맛집 포스가 느껴지죠?

대구 왕거미식당 들어서니 2017년 5월 19일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방영된 홍보자료가 똭 눈에 띄네요.
나름 평일 6시 이른 시간이었는데 벌써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내부는 대충 이런 분위기입니다.
완전 옛날 식당 분위기 물씬 풍기죠?
저희 일행 중 대구 사람도 있었는데, 왕거미식당이 대구 맛집인 거 이번에 처음 알았다고 하더라고요ㅋㅋㅋ
방송이 무섭긴 무섭네요.
그래도 이런 실내 인테리어로 오랜 시간 그 자리에서 버텼다는 거 자체가 맛집 인정!

생고기 1인분을 주문하고 양지머리와 오드래기 중에 고민하니 양지머리와 오드래기를 섞어서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콜~!
대구 왕거미식당 원산지 표시가 눈에 띄네요.
국내산 소고기만 사용합니다. 44년간 속이지 않았고 앞으로도 정직하게 하겠다는 말이 인상적입니다.
대구 왕거미 식당 44년 되었으면 75년부터 가게 운영하신건가요???
암튼 딱 보기에도 착하지 않은 가격이고 나름 소고기 특수부위들만 있어서 그런지 눈에 띄네요.

대구에 왔으니 대구 지역 소주 마셔야죠!
대구 소주는 맛있는 참, 깨끗한 아침 좋은 사람들과 깨끗한 아침을 위해...
참고로 대구 참 소주 마시고 뒷끝 좋았던 날이 없다는... >.,<


대구 왕거미식당 생고기 점성이 어마어마합니다.
일부러 접시에 붙여 놓은 것처럼 아무리 흔들어도 산낙치처럼 그릇에서 떨어지지 않네요ㅋㅋ
완전 신기방기!
잘은 모르겠으나, 진짜 싱싱하고 힘 좋은 생고기 육사시미라 그런거겠죠?
그렇게 믿고 맛나게 먹었어요^^

요게 왕거미식당만의 특제소스
참기름과 뭔지 모를 재료가 있는데, 막 섞어서 여기에 생고기 딱 찍어 먹으니 정말 환상적인 맛이네요ㅎㅎㅎ
여기에 산낙지 찍어 먹어도 참 맛있을 거 같아요!

바로 요 비주얼입니다.
대구에서는 육고기라고 부르는데 싱싱한 그 맛 정말 일품이네요.
제가 육회와 육사시미 참 좋아하는데 역시 육고기는 대구 따라올 곳이 없네요!

점차 먹어가는 테이블

양지머리와 오드래기 섞어서 나온 메뉴
이것도 양은 많지 않아요ㅎㅎㅎ
살짝 돼지 불고기 같은 느낌도 나는데 맛은 정말 다릅니다
나름 소고기에요~!

이게 오드레기인가요?
소의 힘줄이라고 하는 오드레기는 소 한마리당 200~600g밖에 나오지 않는 진정한 특수부위라고 하더라고요.
먹을 때 오도독뼈처럼 오드득오드득 소리가 나서 오드레기라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이게 뭔가 싶었는데, 전 이 오드레기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요건 양지머리
대구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분지로 바다랑은 거리가 멀쟎아요. 그래서 이런 육고기가 많이 발달했다고 들었습니다.
생고기도 그렇고 이런 고기도 역시 다른 도시에서 먹는 고기 맛과는 확실히 차별점이 있네요.


소 특수부위를 너무 맛나게 먹어서 기분 좋았던 대구 육고기 뭉티기 맛집 왕거미식당
대구에서 막창 말고 이런 육고기 드신다면 중구청 앞에 있는 왕거미식당 강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