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배틀트립 조세호 덕에 유명해진 오사카 니시무라 선술집

나의 두번째 오사카 방문, 오사카난바 근처에서 간단히 술한잔 하고 싶어서 이자카야 선술집을 찾아 나섰습니다.
일행 중 꼭 가보고 싶은 오사카 선술집이 있다고 해서 구글 지도로 어렵게 찾아간 오사카 니시무라, 그 후기입니다.

오사카 니시무라 완전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정말 찾기 힘들더라고요.
굳이 힘들게 오사카 니시무라를 찾아가나 했더니, 배틀트립에서 조세호가 모츠나베 솥밥을 그렇게 맛있게 먹고 가서 화제가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전 방송을 못 봐서 잘 몰랐지만, 방송 본 일행 한명이 모츠나베 솥밥 꼭 먹어야 한다고 하도 징징대서 그 소원 들어주려고 기쁜 맘으로 찾아갔습니다.

오사카 난바 작은 선술집 오사카 니시무라, 테이블은 3개와 4~5명 정도 앉을 만한 다찌밖에 없는 아주 작은 선술집입니다.
아, 밖에도 3좌석 있으니 그것도 더해야 하나요?ㅎㅎㅎ
저희가 갔을 때 좌석이 꽉 차 있었는데, 2명 빼고 다 한국사람ㅋㅋㅋ
분명 일본여행이고 나름 일본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었는데, 사방에서 한국말 들리니 이게 한국인지 일본인지 모르겠더라고요ㅋㅋ
다 먹고 나갈 때 2테이블 더 돌았는데, 또 한국사람들.
와~! 배틀트립 조세호 효과가 엄청나네요

오사카 니시무라도 자릿세 기본안주가 나오네요.
일본에서는 일명 자릿세로 불리는 기본안주가 나옵니다.
우리나라는 기본 안주가 공짜지만, 일본에서는 대부분 술집에서 1인당 약 3천원(300엔) 정도의 자릿세 같은 기본안주가 나오죠
한국처럼 '이모 기본안주 오이조림(?) 좀 더 주세요' 했다가 엉뚱한 곳에 돈 쓰게 됩니다.

배틀트립 조세호와 남창희가 정말 맛있게 먹었다는 메뉴들로 구성해봤습니다.
오사카 니시무라 대표안주 모츠나베 솥밥, 곱창나베, 가리비가 다 모였네요.
실제 방송에서 이렇게 먹었는지는 모르지만, 사장님께 어설픈 일본어로 안주 추천해달라니 이렇게 추천해주네요
오사카 니시무라에 한국사람들 오면 이게 추천해주는 매뉴얼 같은 메뉴인가봐요ㅋ

이게 오사카 니시무라 대표메뉴 모츠나베 솥밥입니다.
뚜껑 닫고 15~20분 정도 기다리면 다 익습니다.
시간을 별도로 잴 필요는 없고, 초 같은 저 불이 자동으로 꺼져요.
딱 솥밥 익을 시간동안 살아 있는 불이네요

홍합이랑 버섯 등등 재료가 가득한데, 이게 조리 전인지 후인지 기억이 안 나네요ㅋㅋㅋ

다 익은 모츠나베 솥밥, 배틀트립 방송에서 조세호와 남창희가 그렇게 맛나게 먹었다는데 솔직히 그 정도는 아니네요
선술집에서 맛을 기대하는 건 반칙이쟎아요
어쨌든 오사카 니시무라에 한국인이 오면 꼭 먹는 모츠나베 솥밥, 우리 말고도 다른 테이블의 한국인들도 다 이건 시켜 먹더라고요
솔직히 살짝 창피했음


오사카 니시무라 또 하나의 대표 메뉴 곱창나베, 일본에서 먹는 나베는 한국에서 먹는 그 맛과는 좀 다른 거 같아요.
전체적으로 좀 짜요
담백한 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곱창나베 드시면 입맛에 안 맞을 수 있어요.
음식을 싱겁게 먹는 저한테는 잘 안 맞는 맛이지요ㅎㅎㅎ

다 익으면 이렇게 휘휘 저어서 건더기와 함께 맛 보면 됩니다.

요건 가리비, SoSo!

일본 가시면 맥주 많이 드시는데, 저는 요즘 하이볼을 마십니다.
Sweet ans sour ginger 생각 하이볼입니다.
이걸 방송에서 먹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오사카 니시무라에 가면 이 생강 하이볼을 꼭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마셔봤는데 저는 솔직히 비추입니다.
전체적으로 하이볼 맛 없습니다.
원래 하이볼은 산토리 위스키로 만들어야 맛 있는데, 여기는 다른 걸 쓰더라고요.
생강 하이볼 말고 다른 것도 마셔봤지만, 솔직히 하이볼 너무 맛 없어서 마시는 내내 짜증났음ㅋㅋㅋ

가리비네요. 580엔 실화냐?ㅋㅋㅋ
아 오사카 니시무라 전체적으로 겁나 비싸요
여기가 어떻게 선술집?ㅋㅋㅋ

보시다시피 추천 메뉴에 붉은 색으로 표기했어요.
한국말 메뉴판은 없지만, 대충 영어 보고 주문하면 됩니다.
그런데, 선술집 답지 않은 비싼 가격에 깜놀합니다.

배틀트립 조세호 남창희 덕에 유명해진 오사카 선술집 니시무라 솔직한 평을 하자면!
한국인만 바글바글한 한국인 맛집 블로그 맛집인 거 같아요.
가격은 비싸고, 전체적으로 별로네요


함께 간 일행이 꼭 블로그에 솔직하게 후기 올려달라고 부탁하더라고요!
오사카 선술집 찾는다면, 니시무라는 비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