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화 · 문화생활

박민영 박서준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과 드라마 같고 다른 점

요즘 제가 기쁜 일이 많지 않아요. 그래서 일부러 재밌고 신나는 걸 많이 찾고 있죠!
뭐 씐나는 일 없을까 찾다 지난 수요일 새로 시작한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드라마가 그리 달달하고 재밌다는 소문을 듣게 되어서 주말에 일부러 찾아봤습니다.
제가 드라마를 좋아하긴 하지만, 이 정도 찾아볼 정도는 아닌데 지친 심신을 힐링시키는데 로코나 코믹 영화/드라마가 짱이죠^^

이제 2회밖에 방송되지 않은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내친김에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까지 섭렵하고 있습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 카카오페이지 가서 유료로 결제하고 쭉 보고 있어요ㅋㅋㅋ
소파에 누워서 웹툰 보는 재미 쏠쏠하죠^^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소문대로 재밌고, 웹툰과 드라마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최근 CJ E&M 드라마들이 악재도 많고, 가족이 함께 보기에 부담되는 드라마들이 많아서 좀 멀리했는데, 이번에 제 2의 도깨비 하나 건진듯^^


맨 위 박민영 전화 받는 사진, 웹툰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 장면이에요!
드라마 보신 분은 아시죠?
1회 시작하자마자 전무님이 근무시간에 퇴폐업소 간거 언론에 이슈된 그 장면, 그리고 박민영이 전화로 그 전무님을 정리하는 그 장면입니다.
여러 에피소드가 나오는데, 2화까지 소개된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에피소드는 웹툰 원작에서 나온 에피소드와 거의 유사합니다.
시나리오 전개하는 순서나 디테일한 부분(2화에서 소개된 카톡 에피소드 - 드라마는 하트, 웹툰은 속도위반)만 약간 다를 뿐.

박서준 부모님과 식사하는 장면도 드라마에서는 1회 초반에 나오지만 웹툰에서는 9화 가야지 나오는 신입니다.
전체 흐름에서 그닥 영향을 미치는 시나리오 순서 조정은 아니었고요!

본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 이미지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5화 내의 에피소드에서 캡쳐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페이지고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을 더 많이 홍보해드리려는 건데, 그럼에도 저작권 등에 문제가 된다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이미 언론이나 여러 블로그에서 소개되었듯이 김비서가 왜 그럴까 주인공 박서진(이영준 역)은 로코에서 흔히 나오는 캐릭터죠
재벌 아들인데, 젊은데 잘생기고 공부/운동/음악 등 못하는 거 없는 모든데 완벽한 그 캐릭터!
수 많은 여성들이 그와의 연애를 동경하지만, 완벽한 자기애가 너무 크기 때문에 연애 같은 건 1도 생각 없는 흔한 로코 캐릭터입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또 한명의 주인공 박민영(김미소, 김비서 역)은 역시나 로코에서 흔히 나오는 캐릭터로 어려운 집안 사정 때문에 가장 역할을 하며 어렵게 살지만, 항상 밝은 얼굴과 긍정적 마인드로 난관을 헤쳐나가죠
모두들 어려워하고 힘들어하는 직장 상사에게 유일하게 꼬박꼬박 자기 할 말을 다 하는 당찬 캐릭터

동화속 왕자님이 딱 좋아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나 드라마에서 나오는 딱 끄런 캐릭터 2명입니다.
보통 로코에서 악역을 맡는 남자 부장 또는 이성의 의미로 여성 라이벌이 나오는데, 2회까지 진행된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는 푼수 상사만 있을 뿐 악역은 없네요ㅋ


젊은 부회장 박서진은 극중 33세 완전 사기캐, 박민영은 학벌도 뒷배경도 없는 9년차 비서 29세 모태솔로 김비서입니다.
실제로 박민영 나이는 86년생 우리 나이로 33세고요, 박서진은 88년생 81년생입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드라마와 웹툰에서와 달리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우리는 대충 알고 보지만, 외모만 보면 절대 그렇게 안 보이죠?ㅋㅋㅋ

거미 에피소드 또한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 원작에서 소개된 에피소드입니다.
앞으로 전개될 드라마에서 아주 중요한 소재가 될 거 같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소개 안되었지만 회식자리에서 자뻑하는 박서준과 거미 때문에 화장실도 못가는 박민영 사건도 있거든요.
박민영이 언니들과 식사하면서 3~4살 때 자기를 잃어버린 적 없냐는 질문을 하죠.

실제 뭔가 나올 거 눈치 채셨죠?
박민영은 1992년 어린이 사건 사고를 찾기 시작하고 그 내용은 앞으로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드라마에서 중요한 에피소드로 나올 거 같네요

현재 2화까지 나온 에피소드를 봤을 때 박민영의 어릴 때 거미와 관련된 어린이 사건, 아직 등장하지 않은 박서준 형의 사연이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드라마에서 꽤 큰 비중으로 소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드라마 중반 또는 결말 가면서 웹툰과 다른 시나리오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포스팅을 하는 오늘 기준으로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 아직 85화 연재중이거든요.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 작가와 드라마 작가가 서로 결말을 맞췄을 수도 있지만, 전 좀 다른 결말로 가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야 드라마와 웹툰 둘 다 살지 않겠어요?ㅎㅎㅎ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은 카카오페이지에서 단독으로 연재되고 있습니다.
5화까지 무료로 보실 수 있고요, 6회부터는 유료로 보셔야 합니다.
물론 카카오페이지에서 3일에 한회씩 공짜로 볼 수 있는 열람권이 자동으로 나오긴 합니다.
기다리기 힘드니, 저처럼 유료로 보실 분은 다양한 결제 상품 있으니 참고하세요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드라마와 웹툰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에피소드로 소개되는 넥타이 매주는 박민영
9년 전 미국 출장 가서 호되게 박서준에게 호되게 혼나죠.
박민영이 당장 때려 치겠다고 반항했지만, 돌아서서 아버지 사채 빛 때문에 그렇게 질러버린 자신을 향해 이불킥하는 장면 기억나실겁니다.
그 때 박서준이 아주 멋있게 포용력을 보여주죠!
넓은 포용력으로 다음날 5시까지 출근하라고 박민영에게 문자를 보냈고, 박민영은 그에 보답하기 위해 밤새 옷걸이를 이용해 넥타이 매주는 법을 연습합니다.

실제 웹툰에서는 같은 흐름으로 진행되었는데,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드라마에서는 박민영 관점과 박서준 관점에서 따로 에피소드가 소개되더라고요.
그리고, 화면 보시듯이 박서준 박민영 둘다 예쁘고 멋짐 폭발~!

이제 2화 진행된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드라마 보시고 웹툰과 어떻게 다를지 많이 궁금하시죠?
결론을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2회까지 진행된 에피소드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과 거의 똑같다.
당분간은 웹툰과 비슷하게 전개될 가능성 높다.
하지만,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웹툰 또한 85회 연재중인 상황이기 때문에 중반 이후는 흐름이 많이 달라질 가능성이 높다!

아, 개인 의견 하나! 여주인공은 웹툰보다 드라마 박민영이 더 예쁘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3회 또 궁금해지는데, 저도 열심히 보고 나중에 기회되면 웹툰과 또 비교해서 포스팅할께요
오랜만에 만난 로코 김비서가 왜 그럴까, 다들 달달하고 재밌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