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새벽 2시도 핫한 홍콩 침사추이 술집 추천 넛츠포드 테라스 거리

홍콩 자유여행가면 그 도시의 밤 문화 꼭 즐기고 싶쟎아요.
치안이 잘 되어 있는 홍콩이지만, 밤 12시면 그 분들도 주무셔야 해서 그런지 갈곳이 없어지더라고요.
짧은 홍콩여행이었지만 침사추이 야시장 쪽도 나이트클럽(?) 빼고는 거의 문 닫더라고요.
마침 숙소가 넛츠포드 테라스 방향이라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걸었는데, 보시는 것처럼 금요일 밤 12시가 넘어도 이렇게 핫하네요!

네이버 검색하면 12시까지라고 되어 있는데, 노노! 서울 강남 이상으로 사람 많고 핫한 홍콩 침사추이 거리입니다.
2박 3일 홍콩 여행동안 2박 내내 찾았던, 새벽2시까지 핫한 홍콩 침사추이 술집 거리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를 소개합니다.

홍콩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는 침사추이역에서 홍콩 미라호텔 방향(홍콩섬 반대방향) 5분 거리에 있는 거리입니다.
우리식으로 얘기하면 가로숲길, 연트럴파크 뭐 이런 도시의 특정 거리를 얘기하는 거 같아요.
암튼 미라호텔 맞은편으로 쇼핑몰 많은데, 그 건물들 끼고 뒷편으로 가면 유럽 술집 거리 같은 분위기의 술집 거리가 쫙 펼쳐져 있습니다.
유럽 술집 거리라고 표현하는 이유는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 가면 서양인들이 엄청 많아서 그런 거 같아요
주 메뉴도 맥주와 와인!

매장 안에서도 마시고, 골목에 테이블 놓고도 많이 먹는 홍콩 침사추이 대표적인 밤문화 거리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홍콩 치안 믿고 전혀 위험하지 않으니 편하게 돌아다니셔도 됩니다!

구글맵으로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 위치 찍은 스크린샷 첨부합니다.
홍콩 침사추이에서 위치 찾으신다면, 그냥 넛츠포드 테라스 또는 Knutsford Terrace 검색하시면 됩니다^^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 거리를 돌다보면 사진 보시는 것처럼 골목 많은 테이블에 호수 달린 이상한게 놓여져 있습니다.
처음 봤을 때는 생맥주 한 5L되는 통을 저 호수로 빨대처럼 마시나 싶더라고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홍콩 침사추이 넛츠포드 테라스 거리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긴 호수 달린 정체불명의 거시기한 거시기!

바로 홍콩 침사추이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에서 아주 유명한 물담배입니다.
너무 신기해서 저희도 한번 해보고 싶더라고요.
네이버 물담배 검색했더니 니코틴 같은 건 없다고 해서 거의 주문 직전까지 갔었는데...

짧은 영어로 두 분 이상 서빙 보시는 분께 계속 물어봤더니, 결론은 모양만 담배가 아니라 진짜 담배더라고요.
리얼 타바코(시가렛), 타르가 포함되어 있는 진짜 담배라는 얘기 듣고 넛츠포드 테라스 물담배 포기ㅜㅜ
안타깝지만, 주문을 포기했습니다...ㅜ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 물담배 가격 궁금하시는 분을 위해 메뉴판 올려드릴께요.
물담배가 레몬, 복숭아, 밀크티 등 여러 맛이 있나봐요.
그리고 진짜 쥬스도 더해서 즐길 수 있는 거 같네요.
너츠포드 테라스 명물 물담배 시샤(Shisha) 즐기시려면 240$입니다!
안타깝지만 잊자! 잊자!


저희는 너츠포드 테라스 초입에 있는 Salted Pig에 자리 잡았습니다.
날도 더우니 실내 테이블에 앉았는데, 대충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흔한 유럽의 바(Bar) 분위기죠?
우리 한국 술집과 비교했을 때 가격 비싸지 않아요.
특히 와인 안 비싸서 먹기 정말 좋더라고요^^

홍콩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맥주가 정말 많이 땡기더라고요.
컵은 유럽 덴마크 대표 맥주 칼스버그, 실제 내용물은 이곳 대표 맥주 The Salted Pig Larger입니다.
메뉴명처럼 진짜 소금이 들어간 거 같더라고요
갈증 해소에는 역시 맥주만한게 없죠!

홍콩 침사추이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에서 가장 맛있었던 와인 아르헨티나 말벡 Casarena 505
가성비 참 좋은 와인, 우리 돈으로 5만원 정도에 주문해서 마신 거 같아요
드라이하고요, 바에서 한잔 가볍게 즐기기에 딱 좋은 와인으로 추천합니다.

바에 맞는 안주도 많습니다.
감자튀김도 먹고!

토마토 낙지무침(?) 같은 건데, 이렇게 빵에다 발라 먹으면 환상적이네요ㅎㅎㅎ
당연히 맵지 않고요, 누구나 부담 없이 맥주에 마실 수 있는 안주였습니다.

홍콩에서 아주 흔한 쉬림프
딤섬도 쉬림프 들어 있는 거 많으니 잘 찾아서 드시면 좋을 거에요^^

홍콩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 바에 왔는데, 스테이크도 하나 썰어줘야죠ㅎㅎㅎ
홍콩 물가 비싸다고 하는데, 저는 이런 술집은 오히려 우리보다 싼 거 같더라고요.
요즘 괜찮은 삼겹살 집에서 3~4명이 먹어도 10만원 훌쩍 넘쟎아요.
그런 거에 비하면 이렇게 홍콩 바에서 먹는 술값이나 안주값 전혀 비싸다는 생각 안 드네요


메뉴판 다 못 찍고 이렇게 맥주 있는 부부만 찍어놨네요.
홍콩 자유여행 다니며 늦은 밤 맥주 한잔 생각날 때 많으시죠?
침사추이에 계시다면, 이곳 넛츠포드 테라스(Knutsford Terrace) 꼭 한번 들러보세요.

술 안마셔도 이 거리 한번 돌아보면서 이문화 체험하는 것도 의미 있는 거 같아요.
네이버상에서는 넛츠포드 테라스가 밤 12시면 끝난다고 되어 있지만, 2시 넘어도 정말 사람들 바글바글합니다^^

서울 홍대앞 부럽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