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화 · 문화생활

영화 독전 결말와 원작 마약전쟁 결말 비교 후기, 스포주의

영화 독전 개봉일, 조조영화로 가장 빠르게 독전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후 볼만한 영화가 없었는데, 모처럼 볼만한 영화가 나온 거 같아 잽싸게 영화 독전 예매했습니다.
영화 독전 관람후기 한마디로 요약하면, 몰입도 대박!
15세 관람가 맞나 싶을 정도로 잔인하고 노출신도 살짝 있었지만, 어쨌든 몰입도 대박!

그 감동과 여운 사라지기 전에 BTV로 영화 독전의 원작 마약전쟁을 관람했습니다.
홍콩영화 마약전쟁은 2013년 제작되었고, 우리나라에는 2014년 2월에 개봉했는데 제 기억속에는 1도 없었던 영화였습니다.
영화 마약전쟁과 리메이크 영화 조진웅 류준열 주연의 독전, 같은 듯 다른 영화 살짝 비교해볼께요ㅎㅎㅎ

이 포스팅 보시는 분은 영화 독전 다 보신 분이라고 가정하고 편하게 포스팅할께요ㅋ

빨대 금새록(수정 역)과 주연이라고 소개 되기에는 너무 금방 가신 김성령의 죽음, 이선생을 잡기 위해 수사에 협조하는 류준열의 연기로 영화 독전은 2시간 긴 여정을 시작합니다.
반면에 영화 마약전쟁은 그런 에피소드 거의 없이 바로 훅 들어갑니다.
사고로 가족 와이프와 처남을 잃고 자신은 마약중독으로 인한 교통사고로 경찰에 붙잡히며 영화 마약전쟁이 시작되거든요.

김성령과 금새록 에피소드는 원작 마약전쟁에서 없던 영화 독전에서 만든 새로운 에피소드!
덕분에 영화 독전이 훨씬 더 탄탄한 스토리와 개연성을 느끼게 합니다.

영화가 다 끝나서야 영화 독전에서 왜 그리 류준열이 수사에 협조했는지 이해가지만, 마약전쟁 마지막을 보다보면 주인공 고천락(류준열 분)의 찌질함의 최고봉을 볼 수 있습니다.
마약전쟁에서 고천락(류준열 분)은 최고 사형에 달하는 형벌을 피하고자 수사에 협조하고, 자기 혼자 살겠다고 엄청나게 배신하고 다니거든요.
반면 영화 독전의 류준열은 아~주 근사하고 멋진 악역으로 나오쟎아요.

영화 독전의 농아 남매는 류준열의 최측근 든든한 지원군이었다면, 마약전쟁에서는 반대에요ㅋㅋㅋ
암튼 영화 독전 감독이 일부러 그랬는지 모르지만, 마약전쟁과 독전은 비슷한 듯 했지만 전혀 다른 시나리오와 결말, 캐릭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 독전 조진웅과 류준열 투샷, 멋짐 폭발이죠.
故 김주혁 만나는 장면부터 김주혁 나오는 내내 심장 쫄깃했었는데...ㅋ

영화 마약전쟁에서 류준열 역을 맡은 좌측 고천락, 조진웅 역할을 맡은 우측 순홍레이 투샷입니다.
영화 독전의 조진웅 류준열과 캐릭터 성격 많이 달라요


우측 배우(임가동인가요? 하하역)가 바로 故 김주혁 분
영화 마약전쟁에서는 하하형님(김주혁 분)이 굉장히 가볍고 유쾌하게 나오거든요.
오히려 순홍레이(조진웅 분)가 무게 있고 카리스마 있는 역입니다.

반면에 잘 아시다시피 독전에서는 김주혁이 엄청난 카리스마를 자랑하죠.
정말 지린다 지려, 지리는 연기를 펼친 故 김주혁

영화 마약전쟁은 정통 홍콩영화 특유의 액션과 총격신이 인상적이고, 결말도 우리에게 익숙한 홍콩영화만의 그 분위기입니다.
홍콩영화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마약전쟁 결말 보시면 황당하다고 느낄 수도 있어요
그런데, 홍콩영화들 마지막 거의 비슷해요ㅋㅋㅋ
덕분에 영화가 군더더기 거의 없고, 진도 쭉쭉 빼면서 강렬한 총격신이 일품이죠.

반면 영화 독전 결말은 뭔가 아쉽고 생각하게 하는 또 하나의 에피소드로 끝내쟎아요!
다들 나오면서 한마디씩 하죠. 그래서 ooo된게 도대체 누구냐고!!!
정말 탄탄한 스토리와 에피소드, 배우들의 열혈 연기가 일품인 명품 영화 독전!

원작 마약전쟁도 좋은 영화지만, 그 10배 이상 좋은 스토리와 연기로 리메이크한 영화 독전!

옛날 유덕화, 장국영으로 대변되던 홍콩영화를 우리나라 영화가 어떻게 제칠 수 있었는지, 우리 영화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한눈에 느낄 수 있는 영화 독전이었습니다!


그리고, 모두들 느꼈을 그 감정
영화 끝나고 나니 정말 故 김주혁, 당신이 그리워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