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 택시와 지하철 대중교통 후기 및 요금 안내

일본 오사카 여행에서 갈까말까 고민되는 코스지만 꼭 가보고 싶은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 자유여행으로 가신다면 교통편 미리미리 알아보셔야겠죠?
유니버셜스튜디오 가는 아침에 늦잠을 자서 택시를 탈까 진짜 고민 많이 했는데, 유니버셜스튜디오까지 택시요금 나온 블로그를 찾을 수가 없어서 정말 난감했거든요.

지금 한국 또는 오사카 시내에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교통편 어떻게 할까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오사카 시내에서 유니버셜스튜디오까지 경험한 택시와 지하철 대중교통 이용 후기 및 요금, 이용법 소개합니다^^


제가 오사카 자유여행 때 묵은 숙소는 난카이난바 역 3분 거리였습니다.
오사카 유니버설스튜디오 다녀왔는데 지하철을 탈까 택시를 탈까 고민 정말 많이 되더라고요.
일본에서 택시 요금 엄청 비싸서 잘못하면 교통비로 눈탱이 맞는다는 소문도 들어서 고민되었지만, 오사카 시내에서 유니버셜스튜디오 갈 때는 택시, 반대로 유니버설스튜디오에서 오사카 시내로 올 때는 지하철 이용하기로 결정했는데 양쪽 다 경험하게 되어 더 유익했던 거 같네요ㅎㅎㅎ

지금 보시는 사진은 유니버셜스튜디오행 지하철인데, 지하철 외부 전면을 해리포터러로 싹 둘렀네요^^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행 택시를 탄 곳은 난카이난바역 앞입니다.
오사카 시내이고, 도톤보리에서는 도보 5분 거리이니 그 근처에서 유니버설스튜디오로 이동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오사카 택시 기본요금은 680엔입니다.

오사카 시내에서 유니버셜스튜디오까지 택시로 30분 걸리는데, 지하철은 25분 정도밖에 안 걸립니다.
단, 지하철은 표 끊고 역사내 걸으며 헤매는 시간(?) 포함하면 사실 택시가 훨씬 편하고 빠르죠ㅎㅎㅎ


일본 오사카 택시 기본요금은 680엔으로 2km까지는 기본요금으로 이동하고, 266m마다 80엔씩 오릅니다.
물론 정차해 있을 때도 요금은 올라가는 거 같아요ㅎㅎㅎ


일본 택시의 특이한 점은 승객이 문을 열고 닫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택시 기사분이 열고 닫아주니 절대 열려고 하지 마세요ㅋ
이렇게 막아놓기도 하고 한국말로 친절하게 "차 문의 열고 닫기는 택시기사에게 맡겨주십시오."라고 씌여 있네요


오사카 시내에서 유니버셜스튜디오까지 택시 요금은 보시는 것처럼 3400엔입니다.

택시에 4명탈 수 있으니 4명일 경우 택시타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에서 오사카 시내로 올 때는 반대로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유니버셜스튜디오 출구로 나오면 도보 5분 거리에 보시는 것처럼 지하철역이 있고요, 도톤보리 글리코상이 있는 오사카난바역으로 이동했습니다.


특이한 건 환승해야 하는데 표를 두번 끊어야 합니다.

블로그 찾아보니 1일 패스권 같은 것도 있는데, 저희는 그냥 지하철역에서 표를 끊었어요.
1일 패스권 샀으면 택시도 못 타겠죠?ㅎㅎㅎ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 지하철역에서 일단 니시쿠조(Nishikujo) 역까지 가는데, 요금은 160엔입니다.
니시쿠조역에서 한신선으로 갈아타서 4정거장만 가면 오사카난바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니시쿠조역에서 한신선 타기 위해 환승을 하는데, 보시는 것처럼 오사카난바역 가시려면 이곳에서 환승하라고 아~주 친절하게 잘 표기 되어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니까 한국말로도 잘 표현되어 있는 거 같아요!

니시쿠조(Nishikujo) 역에서 오사카난바역까지는 200엔이고 딱 4정거장입니다.

오사카난바역이 종점이니까 지나치면 어떻하지 걱정 1도 안 하셔도 됩니다ㅎㅎㅎ

일본어를 전혀 못해서 사실 대중교통 이용할 때 걱정 정말 많이 했는데, 오사카에 한국관광객이 많아서 그런지 한국어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정말 어렵지 않게 유니버설스튜디오에서 오사카시내까지 실수 없이 한번에 잘 이동했답니다ㅎㅎㅎ

오사카 자유여행 준비하면서 유니버셜스튜디오 코스도 많이 포함시킬텐데, 지하철 여행도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인 거 같아요.
혹시라도 오사카 시내에서 유니버셜스튜디오로 아침일찍 나설 때 실수할까 두렵다면, 저처럼 택시로 먼저 이동하고, 오사카 시내로 올 때 여유있게 지하철 타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오사카 자유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 이용팁도 블로그에 올려놨으니 꼭 한번 읽어보세요^^
<< 오사카 유니버설스튜디오 이용팁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