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자연산 해산물 전문점 당산역 맛집 맛기행 사계절 격이 다르네요

하모 샤브샤브 들어보셨는지요?

갯장어를 의미하는 일본어 '하모(はも)'는 전남 지방에서는 참장어, 경남 지방에서는 바닷장어, 뱀장어로 불립니다.

갯장어가 잡히는 철은 연안에 서식할 때인 5월부터 11월까지입니다. 즉, 지금이 바로 하모 샤브샤브를 먹을 제철이라는 거죠^^

당산 자연산 해산물 맛집 맛기행 사계절 대표 음식 하모 샤브샤브는 여수에서 보양식으로 유명한 제철 갯장어를 그대로 서울로 델구와 샤브샤르로 그 맛을 재연합니다.

하모 샤브샤브 저도 처음 맛봤는데 엄지척이네요~!


곰탕 국물같은 육수. 뭔가 심하게 내공이 느껴지는 육수네요.

서빙해주시는 분께서 설명해주셨는데, 까 먹었어요ㅎ


부추와 버섯을 잔뜩 넣고요

준비된 하모(첫 번째 사진)를 하나씩 넣어 샤브샤브로 데쳐 먹습니다.

하모, 갯장어는 주낙으로 잡는데, 미끼를 전어를 잘라 쓴다고 합니다.

아나고라고 알려진 붕장어와 헷깔릴 수도 있는데 갯장어가 붕장어(아나고)보다 훨씬 비쌉니다^^


잘 익혀진 하모 샤브샤브 갯장어를 하나 건져서 깻잎에 싸서 정성 스럽게 먹습니다.

부드러운 회와 달리 장어처럼 살짝 거친 씹는 맛이 느껴지는데, 고소함에 저절로 엄지척입니다.

맛기행 사계절이 체인점으로 많이 유명하더라고요.

맛기행 사계절 당산점 예약 없이 맛 볼 수 없을 정도로 사람 많은데, 왜 그런지 이해가 갑니다.

 

절로 소주를 부르는 맛. 술이 들어간다 술이 들어가~


저 같은 서민은 맛기행 사계절 메뉴판 보면 입이 딱 벌어집니다ㅜㅜ

그래도 귀한 날 귀한 분과 먹는 저녁인만큼 좋은 걸 먹어야겠죠?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맛기행 한상.

당산 맛집 맛기행 사계절 대표 메뉴인 하모샤브샤브, 하모회가 포함되어 있어서 좋네요.

맛기행 사계절 밑반찬? 스끼다시는 철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지금 철에 맞는 음식들이 나왔고, 먼저 문어숙회가 등장합니다.

솔직히 저한테는 약간 질기더라고요.


먹음직 스럽죠?


문어숙회


문어숙회를 초장에 찍어 한입에 쏙 넣습니다.

오래 두면 질깁니다. 나왔을 때 빨리 빨리 먹어야죠ㅎㅎㅎ


당산 맛집 맛기행 사계절 또 하나의 대표 메뉴 하모회.

양파에 하모회 얹어서 먹으니 고소한 갯장어 맛이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하모회 비주얼 대박이죠?

먹으면서 감탄사 자동 연발ㅋㅋㅋ


참기름에 비벼서 먹는 밥도 일품이네요


정말 고급진 식사였습니다.

맛기행 사계절은 당산역 원주민이 추천한 당산역 맛집입니다.

처음에 맛기행 사계절 메뉴판 보고 놀랐는데, 나오는 음식들 보니 그 가격의 가치를 충분히 하더라고요.

사람들이 꽉 찼고, 손님이 많아서 음식 나오는데까지 한참 기다렸는데, 왜 그런지 이해 가네요.

약간 아재 느낌 나는 음식들이지만, 비싸서 못 먹지 누구나 좋아하는 맛과 비주얼입니다.


마지막은 매생이죽.

정말 남도 대표 메뉴들 총 출동이죠?

흔한 회보다 이렇게 하모, 갯장어라는 특별한 재료가 더 특별하게 해주는 거 같습니다.

동해와 남해, 여수, 벌교 등 신선한 자연산 해산물이 가득한 맛기행 사계절 당산점 너무 좋네요.


특별한 자연산 해산물 생각나신다면, 당산 소방서 대각선 맞은편에 위치한 맛기행 사계절 당산점 추천드립니다.

2명은 적고요, 꼭 네 분이 함께 하세요.

그래야 대표 음식들을 모두 맛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