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여름 보양식 끝판왕 장어, 광명 밤일마을 맛집 선운산 풍천장어

작년 여름에 이케아와 광명동굴 구경하러 다녀온 게 유일한 광명여행.
이번에 두번째 광명 땅을 밟은 건 여름 보양식 끝판왕 광명 장어 맛집 선운산 풍천장어 장어 맛 보기 위함입니다.
전혀 기대 없었는데, 광명 선운산 풍천장어 어마어마하네요ㅋ

택시 타고 갔는데 기사 분께 광명 밤일마을 선운산 풍천장어라고 하니 알아서 가시더라고요.
광명에 이렇게 한적한 곳이 있는줄 처음 알았음.
광명 밤일마을 가면 장어, 백숙 같은 보양식 맛집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어쨌든 우리는 광명 밤일마을 장어 맛집 찾아 여기까지 왔으니, 시작해야겠죠?

광명 선운산 풍천장어 주문을 하니 이렇게 장어를 손질해서 주더라고요.
믿기 어렵겠지만, 불과 10여분 전에 수조에서 열심히 헤엄치던 장어를 지금 막 손질 한겁니다.

불판에 열과 오를 맞춰 나열한 장어
머리까지 그대로 있는 거 보이죠?

손질은 했지만, 아직 장어 살아있습니다.
불판에 올리니 막 움직이더라고요ㅜ
신기하고, 슬펐습니다.
장어 움직이는 거 처음 봤거든요.
광명 밤일아을 선운산 풍천장어 신선도 인정합니다!

선운산은 전북 고창에 있습니다.
광명 선운산 풍천장어 사장님께서 고향 전북 고창에서 직접 공수해 온 진짜 고창 풍천장어라고 자부심 갖더라고요.
수입해서 파는 장어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어찌나 강조하시던지.
믿습니다!!!!!

좋은 거 먹는데 술이 빠질 수 없죠!
고창 풍천장어와 잘 어울리는 고창 복분자주도 하나 시켰죠^^

와우, 이제 장어가 먹기 좋게 익어갑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시는데, 이렇게 이쁘게 오열을 맞춰주시네요ㅎ
좌측에 장어 머리 네개 보이죠?
장어 머리도 먹습니다.
단 뼈 조심!

깻잎에 잘 익은 장어 한점 올려 먹습니다.
맛 없을 이유가 1도 없죠?

답답한 서울 도심에서 힐링할 수 있는 광명 밤일마을 나오는데 택시로 금방 오더라고요.
장어 맛집 참 많이 다녔는데, 진짜 클라스가 다르네요ㅎ
광명 장어 맛집으로 고창 선운산 풍천장어 완전 강추합니다!!!

장어 먹고 마무리는 잔치국수.
여름 보양식 끝판왕 장어, 광명 선운산 풍천장어 덕에 몸보신 제대로 했네요ㅎ

2인분 52,000원.
도심에서 살짝 벗어나고 싶다면, 광명 밤일마을 나와서 장어 한번 드세요.
저는 다음 번에 광명 밤일마을 닭백숙 먹으러 또 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