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안면도 여행 가볼만한곳 게국지 맛집 1 수미정 알찬꽃게 - 한식대첩 충남대표

안면도 여행 정말 가볼만한곳 선별해서 추천합니다.
당근 리얼 체험담입니다.
첫번째는 안면도 맛집 수미정 알찬꽃게입니다.
한식대첩 충남대표로 방송에도 출연한 안면도 게국지 맛집입니다.

저희는 세트메뉴 시켰습니다.
안면도 맛집 수미정의 대표메뉴
게국지,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
요리 이름만 들어도 침나오죠?
게국지가 원래 유명했는지는 모르지만, 1박2일에서 소개된 후로 더 유명해진 건 확실함!

게국지란?
옛부터 태안지방의 별미 김치로서 작은 꽃게나 박카지, 새우를 넣고 간장게장 국물에 배추나 무청을 넣어 겉절이로 담근 김치를 넣고 끓이 탕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 태안 맛집 수미정 벽에 걸린 게국지 소개글

태안 지방, 특히 안면도 지나가는데 게국지 원조, 전문점 엄청 많더라고요.
다른데는 잘 모르겠으나 안면도 수미정 게국지 맛은 진짜진짜 일품입니다.
시원하고 묘하게 달달한 국물맛!
꽃게탕과는 뭔지 모르게 다른 유니크한 맛이에요ㅎ

게국지 앞접시에 덜어서 먹는데... 환상이네요~

안면도 맛집 수미정의 대하장과 간장게장!
제가 간장게장 젤 좋아하거든요ㅋ
간장이 짜지도 않고 게장과 대하장 신선한게 퐉 느껴지더라고요.

밥도둑 간장게장 알 튼신한 거 보이세요?

간장게장 게딱지에 밥 비벼먹는 그 맛 아는사람은 알죠?
수미정을 안면도 맛집으로 인정하는 진짜 이유는 사실 게국지가 아니라 간장게장이 51%입니다ㅋ
(개취ㅋ)

간장게장 좋아하는 제가 양념게장은 안 먹을까요?
게는 사랑입니다^^
저 공기밥 두그릇 뚝딱했어요ㅋ
리얼입니다.
안면도 가볼만한곳 맛집 첫번째로 수미정 게국지 세트 강추요~!!!

수미정은 대한민국 최고의 게국지 간장게장 맛집, 한식대첩 충남대표, 40년 국가공인기능사의 집이랍니다.
수미정을 안면도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수미정이 한식대첩에 충남대표로 출연한 사진 벽에 딱 걸려있네요
제가 요즘 한식대첩에 관심 많은데, 이렇게 충남대표 음식점을 가볼 줄이야ㅋ

안면도 맛집 수미정 메뉴판!
세트 거부할 수 없죠?
가격이 착하지는 않습니다ㅜ
저는 3인세트 9만원, 공기밥 추가 91천원ㅜ

명함 첨부합니다.
안면도 맛집 찾으신다면 수미정에서 게국지 세트 꼭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