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후기

중국 청도 자유여행, 초보자가 꼭 알아야할 팁 정리

2주전에 중국 청도 자유여행 다녀왔는데, 저같이 중국어 1도 못하는 중국여행 무경험자가 알면 좋은 팁 올립니다.
리얼 경험기입니다.

1. 중국 청도에서 신용카드는 무용지물, 현금 짱!

100위안짜리 쓸 일도 많지 않아요.
50위안 이하 잔돈으로 바꿔가세요ㅎ
중국 청도에서 신용카드 가능했던 곳은 까르프, 오리요리 전문점 진취덕, 만두가 유명한 딘타이펑(비자 x, 마스터카드 o),  칭다오 맥주 박물관(입장료,기념품,호프 모두 카드 가능).
나머지는 모두 현금으로만 결제했어요ㅎ
아! 청도공항 출국장 식당 하나!

2. 중국 청도에서 빨간택시는 타지마라?

우리 일행 중 누군가 그러더라고요. 블로그에서 봤다고ㅋ
그래서 실제로 안 타고 다른 색깔 택시만 골라탔습니다.
마지막 한국 귀국할 때 용기내어 탔습니다.

총 3대. 까르프(양광백화점 쪽)에서 청도 공항까지 택시 질렀습니다.
두대는 75~80위안 나왔고요, 빨간택시는 100위안 나왔어요ㅜ
빨간택시 아저씨가 첨부터 계속 100위안에 가자고 하셔서 탔는데, 속았어요ㅜ
빨간택시는 타지 않는 걸로ㅜ

중국 청도에서는 택시로 이동했습니다.
기본요금 9위안(약 1500원)이고 대부분 20위안 안에서 해결됩니다.
까르프에서 청도 공항까지 택시로 75~80위안이면 탈만하죠?

3. 중국정도 자유여행, 낱말카드 필수

우리 일행 9명 중 중국어할 줄 아는사람 제로ㅋ
중국 상해 한번 갔다온 사람 1명뿐일 정도로 중국 청도 자유여행은 무모한 도전이었습니다.
실제 첫날은 좀 개고생ㅋ
그래도 함께 고생하니까 너무 즐거웠어요ㅎ

위 사진처럼 갈 곳을 미리 정해서 낱말카드로 소통했어요.
택시 탈 때 짱 좋아요ㅋ
나머지는 지도 어플의 힘을 빌어 해결!

4. 중국 청도 쇼핑은 까르프에서!

중국 청도공항 면세점도 별 거 없어요.
쇼핑은 까르프입니다.
선물과 기념품 다 까르프에서 구매하세요ㅋ
연유, 소시지, 맥주 등등 다 캐리어에 넣어왔어요ㅎ

칭다오 맥주 종류가 엄청 다양한데 까르프에 다 있어요.
까르프에서 다 사세요.
공항 면세점에서도 판매하는데, 까르프가 훨씬 쌉니다.
모든게 까르프가 젤 쌉니다.

중국 정도 여행 쇼핑은 까르프에서!
면세점은 남은 현금 소진용으로~^^

5. 신호등은 권유사항

중국청도에서 신호등은 권유일 뿐 의무는 아닌 듯.
여기서 컬쳐쇼크ㅋ
파란 보행신호에서 차량 빵빵거리며 막 지나가고, 빨간 차량신호에도 사람들 무단횡단해요ㅎ
저희 일행도 3일째는 적응 되더라고요^^
현지화되어서 양광백화점 앞에서 무단횡단 크게 한번 해봤어요ㅋ

그 밖에 중국에서 페북과 인스타 안되는 건 다 아실테고...

참! 중국 청도 여행 블로그 너무 믿지 마세요~!!!
원래 유명맛집을 제외하고는 그냥 한국인이 다녀가서 블로그에 글 올리면 맛집이 됩니다ㅋ
큰데 한두군데를 빼고는 동네 음식점은 직접 뚫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저희도 많이 속았어요ㅋ
결론은 한국인 입맛에 맞는 중국 청도 맛집이 아니라 한국인 누군가 다녀와서 블로그에 올리면 중국 청도맛집으로 둔갑하더고요ㅎ

하루 한두끼는 그냥 현지에서 돌아다니며 판단하세요~

가시는 곳 마다 요 오이를 많이 구경하게 될 거에요ㅋ
물은 편의점 생수를 애용하시거나 칭다오 맥주 많이 드세요~

또 생각나면 포스팅할께요~
중국 청도 자유여행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 되길~~~^^

참, 이번 여행은 주말+연차 쓰고, 사비 톡톡 털어서 회사 사람들이랑 함께 다녀왔어요.

회사와 일이 아닌, 개인적 관계로 다녀온 여행이라 더 의미 있었습니다.

소중한 추억이 담긴 영상도 함께 구경해주세요~

추억을 위해 개인 소장용으로 만들었는데, 우리끼리만 공유하기에는 너무 아쉬워서 올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