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정보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이용후기와 이용방법 (공부 집중 쵝오)

오늘(일)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열공하러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다녀왔습니다.

오전 11시 30분 쯤 2층 열람실 갔는데 자리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도서관 3층 일반열람실에 갔습니다.
덕분에 오늘 회원가입도 했어요ㅋ

2층 열람실은 오픈된 4인~6인 책상에서 함께 공부한다면, 3층 열람실은 독서실처럼 1인 좌석입니다.

3층 열람실 이용하시려면 도서관 회원가입하셔야합니다.

화성/동탄 시민이면 2층 열람실에서 회원가입(pc)로 회원 가입하신 후 신분증 보여주시면 됩니다ㅎ
가입 5분도 안 걸리고, 책도 빌릴 수 있어요^^

도서관 열람실 자리 잡으려면 3층 올라가서 키오스크 이용하셔야 합니다.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은 일반열람실과 학생열람실로 나뉘어 있습니다.
오후 3시 넘어서 사진 찍었는데, 일반열람실은 거의 만석인데 학생열람실은 여유가 좀 있네요ㅋ

자리 선택하면 끝.
도서관 선택하면 최대 4시간 이용가능하고요, 4회까지 4시간 단위로 연장가능합니다.
종료 1시간 전부터 연장 신청 가능합니다^^
가방만 올려놓고 놀러가는 거 못하겠네요ㅋ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좌석배치도입니다.
출입문에서 최대한 멀어야 조용하겠죠?ㅎ
도서관 자리 지정할 때 참고하세요

동탄 도서관 회원증과 오늘 이용한 인증샷ㅎ
다음주 한국사 시험 끝나면, 책 빌리러 자주 가야겠어요


동탄 도서관 이용시간, 주차가 궁금하다면 아래클릭^^
☆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이용방법 클릭 ☆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에서 한국사 공부 정말 열공했습니다.
금요일부터 한국사 기출문제집 들어갔거든요.

금요일은 39점, 토요일은 51점.
오늘은?????????

83점 합격점수에 올라갔네요ㅎ
생각지도 않게 한국사능력검정 고급 1급 합격하게 생겼네요ㅋ
농담이고요, 사실은 그냥 찍은게 주요했어요ㅎ
담주 토욜까지 머릿속에 남는다는 보장이 없어서 여전히 불안하네요ㅜ
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2급이 목표입니다^^

한국사 2주끝장만 보고 기출문제 풀었을 때 39점 나왔는데, 기출문제집 해설과 2주끝장 책 함께 보니까 점수가 올라가는 게 보이네요ㅎ
2주끝장 책만 보는 것보다 기출문제집 함께 보는 거 강추!!!
기출문제 문제 푸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해설 열심히 보는 게 더 중요ㅋ

담주 술약속 잘 피해서 한국사 아름답게 마무리해야겠어요~^^

암튼 동탄 사시는 분들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많이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