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직딩 이야기

동탄 도서관에서 한국사 시험 열공하고 왔어요. (도서관 이용안내 포함)

다음주 토요일(8/13)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전 마지막 주말입니다. 한국사 시험 딱 일주일 남았네요ㅜ
찜통 더위를 피해 선택한 곳은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한국사 열공열공!

집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인데, 동탄 입주 8.5년만에 동탄 도서관은 처음 가봤네요ㅋ
10시 좀 넘어서 갔는데, 거의 꽉 찼더라고요.
그래도 자리는 있음ㅎ

동탄 복합문화센터 건물이 좌우로 나뉘어져 있는데 아무데나 가도 이어져 있습니다.
도서관은 2층이고요, 독서실 책상으로 독립된 도서관은 3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ㅎ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내부 제 자리.
대부분 자기 공부할 거 가져와서 공부하더라고요.
저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제 앞자리에서 공부하시는 분은 임용고시 공부하는 듯ㅋ
가족 단위로 오신 분들 진짜 많아요ㅎ

한국사 교재는 2주끝장 고급!
정리 잘 되어 있는데, 아무리 외워도 머릿속에서 자꾸 도망치네요ㅜ
오늘 드뎌 2주끝장 1회독 마치고, 기출문제집 들어갔습니다ㅎ

마지막 문제 기분 좋게 틀렸네요ㅜㅜ
Final 실전 모의고사는 시험 바로 전날 풀려고요ㅎ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도 무료 온라인 모의고사 응시할 수 있어서 그건 수요일 쯤 응시해보려고요ㅋ

22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풀었는데 51점이네요ㅋ
기출문제집에 한국사 기출문제와 해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이것만 달달 외워도 될 듯ㅎ
남은 일주일동안 한능검 20점 올려야해요ㅜ
절반 맞췄으니 절반의 성공!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층별 안내.
두 건물 이어져 있어서 편하네요ㅎ

M2층에 식당/매점 있는데 도서관 건물 말고, 다른 건물입니다.
도서관에서 공부하다가 반대편으로 가면 바로 연결 되어 있어요ㅎ

점심, 저녁 식사 모두 판매하고요, 메뉴는 보시는 것처럼 단촐합니다.
제 점심 메뉴는 잔치국수.

동탄복합문화센터는 2,4번째 월요일과 국가공휴일은 휴무니까 도서관 이용하실 분들은 참조하세요.

동탄복합문화센터 도서관 이용시간은 평일과 주말 모두 9시부터 이용가능합니다.

주차장도 3시간까지 무료라니 참 좋네요ㅎ
이렇게 좋은 도서관이 동탄에 있는데, 이제야 가보다니ㅜ
제가 낸 세금도 포함되어 있을텐데...
한국사 시험은 다음주 토요일에 끝나겠지만, 책 읽으러 종종 동탄문화센터 가봐야겠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