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벤쯔 화사 먹방 저리가라, 먹부림 홍콩여행 디저트 퍼레이드

작년 여름 홍콩여행 다녀왔었는데, 너~~~무 더워서 맘껏 즐기지 못해 너무 아쉽더라고요
지금 홍콩은 우리나라 가을 날씨, 너무 좋겠죠?
제대로 한번 즐겨보고자 선선한 홍콩에 다녀왔습니다

거리 곳곳 먹거리 많기로 유명한 홍콩에서 정말 힘 닿는데까지 열심히 먹어봤습니다
그 중 메인 음식 말고, 디저트만 한번 골라봤어요
벤쯔먹방 화사먹방 부럽지 않은 홍콩먹방, 먹부림 여행 홍콩여행 디저트 퍼레이드입니다^^
근데 사진 보니 벌써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ㅋㅋㅋ

먼저 화려함으로 승부하는 emack & bolio's (이맥앤볼리오스)
홍콩섬과 구룡반도쪽에 많이 생겼고, 홍콩여행 다니시는 분들의 인스타그램에서도 자주 눈에 띄는 아이스크림 디저트
지금 검색해보니 우리나라 이태원이나 신사동 등에도 emack & bolio's가 들어와 있네요
우리나라 가격은 잘 모르겠으나, 홍콩에서 경험한 emack & bolio's 아이스크림 가격 정말 비싸요ㅋ
배스킨라빈스는 아주 착한 가격이네요

보시는 것처럼 아주 화려하고 먹음직스러운 emack & bolio's 아이스크림
저게 다 아이스크림은 아니고요, 저렇게 과자 모형이 되어 있습니다.
그 위에 아이스크림만 얹은 거에요
엄청 달아요. 그냥 보기에만 좋고, 사진 찍기에만 좋은 듯
물을 부르는 아이스크림 emack & bolio's, 제 스퇄은 아니네요ㅋ

홍콩여행 최고의 디저트 중 하나, 타이청 베이커리 에그타르트
홍콩 내에 타이청 베이커리 역시 많은 지점이 있는데, 제가 다녀온 곳은 홍콩섬
작년 홍콩여행 때도 먹었는데, 그 땐 이렇게 유명한 곳인지 몰랐네요
항상 사람들이 바글바글, 근데 진짜 맛있어요
타이청 베이커리 에그타르트는 따뜻할 때 드세요, 계란이 살아 있어요ㅎㅎㅎ
한국에서 맛본 에그타르트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너무 황홀한 맛을 자랑하는 타이청 베이커리 에그타르트
홍콩여행 가시면 강추입니다!



정말 힘들게 찾아간 Fine Foods
침사추이 1881 헤리티지 관광을 마치고 Fine Foods 찾아 무작정 걸었습니다
한 15분 걸어가면 될 줄 알았죠
아 한 30분 걸었어요ㅋ 너무 힘들게 찾아간 홍콩 베이커리 맛집 Fine Foods Bakery
한국인 어느 블로그 보니 앉아서 드신 리뷰가 있던데, 테이블 없습니다.
그냥 베이커리라 디저트(또는 케이크)만 사서 나오셔야 해요

화려한 비주얼로 압도하는 홍콩 베이커리 맛집 Fine Foods
비싸요
여기도 많이 비싸요ㅋ
그래도 가볍게 디저트로 먹을 미니케이크 4개 구매했습니다

짜잔~ Fine Foods Bakery에서 호텔로 데려온 4개의 미니케이크
압도하는 비주얼 장난 아니죠?
홍콩 마지막 밤을 호텔에서 이들과 함께 했답니다
고생해서 걸어간게 괘씸하지만, 적어도 비주얼과 맛으로는 까지 못하겠더라고요ㅎㅎㅎ
한국으로 가져갈 수도 없고, 비싸서 버릴 수도 없고...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맛, 홍콩에서 맛본 최고의 디저트 중 하나!
하지만, 가격은 한국보다 좀 쎕니다^^
호텔 베이커리 수준???

이건 너무나 유명한 제니쿠키
홍콩 분들은 너무 기름 져서 안 드신다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이리 제니쿠키 하면 열광을 하는지...
점심때만 가도 품절품절!
제니쿠키 사시려면, 아침 일찍 가셔야 합니다

요건 홍콩 기화병가
제니쿠키처럼 기화병가 역시 하나의 브랜드입니다
쿠키 맛이 다 거기서 거기죠ㅋ
기화병가 역시 제니쿠키처럼, 그냥 홍콩에서 유명하다고 하니 맛 한번 보는 셈 치는 정도^^



망고쥬스가 유명한 허유산
구룡반도 몽콕 야시장 거리에서 만났네요
홍콩 내에서 상당히 많은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니 너무 호들갑 떨지 않고 드셔도 됩니다ㅋ

망고쥬스 두개 주문해서 먹었는데...
홍콩 허유산 망고쥬스 맛은요... 망고쥬스가 다 거기서 거기죠ㅋ

이건 마카오에서 먹은 밀크티
우리 공차에서 먹는 밀크티와 비교하면 아주 밋밋한 맛이죠ㅋ
공차는 진짜 한국 현지식으로 잘 만든 거 같아요

망고에다 코코아를 붓고, 그 옆에 밥을 주네요ㅋㅋㅋ
그냥 맛이 상상되시죠?
예... 그 맛 맞습니다ㅋ

망고디저트, 허유산이 유명하죠 
맛있기는 한데, 뭔가 부족한... 전체적으로 심심하더라고요
홍콩이 먹거리 천국은 맞는데, 전체적으로 물음표 3개 정도는 자동으로 떠오르는 그런 맛이네요

요건 홍콩섬 리펄스베이 갔다가 마트에서 구매한 밀크티
한국 편의점에서도 본 거 같은 기억이...
실제로 우리나라 편의점에서도 가끔 밀크티 사 마셨었는데, 그 밀크티 음료입니다
그냥 물 대신 시원하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서 좋네요

홍콩 에그 와플 아이스크림이라고 해야 할까요?
Hong Kong style egg waffle에 아이스크림이 더해진건데, 길거리 다니다 보면 엄청 많아요
우리 식으로 생각하면 작은 계란빵에 아이스크림 둘른 거죠
우리나라도 유명한 와플 전문점 가면 와플 위에 아이스크림 얹어서 판매하쟎아요
길거리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우리나라 와플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와플 위에 얹은 아이스크림이 훨씬 맛있습니다
그래도 홍콩 갔으니 길거리에서 홍콩식 에프와플 아이스크림 하나 먹어줘야죠^^

요건 길거리 매장에서 사 먹은 딤섬
확실히 홍콩이 딤섬 유명해서 그런지, 딤섬은 어딜 가도 기본은 하네요



자 마카오 성바울 성당 앞에 펼쳐진 마카오 육포거리 유명하죠
거기 지나면 시식도 많이 하는데, 그냥 지나치기 쉽지 않습니다
진짜 맛있다는 얘기죠!
그런데, 시식 때는 너무 맛있어서 안절부절 못햇는데, 막상 푸짐하게 구매해서 호텔로 데려오니 그 맛이 안 느껴지는 건 왜일까요?ㅋ

마카오 육포거리에서 이렇게 잔뜩 육포를 호텔로 데려왔건만, 길거리에서 먹던 그 육포맛이 안 느껴지넹...ㅜ
그래도 마카오 육포는 엄지척입니다!
맥주를 부르는 그 맛!
아, 홍콩에서는 맥주가 엄청 쌉니다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수입맥주 4캔에 1만원 파는데, 그거 보고 엄청 싸다고 하쟎아요
홍콩은 그 가격에서 또 절반가격이에요ㅋ
덕분에 밤마다 호텔 앞 마트에서 맥주 1~2캔씩은 꼭 사다 먹었네요
마카오에서 데려온 육포만 있다면, 맥주 맛은 몇 배 더 맛있답니다^^

요건 홍콩섬 호텔 맞은편 마트에서 구매한 우리나라 대표 라면 신라면 컵라면!
외국에서 먹는 우리나라 컵라면, 아 진짜 환상입니다!
우리나라 신라면이랑 맛 달라요. 진짜 달라요!
덜 맵고요, 단맛이 좀 더 더해진게 외국인 입맛에 더 맞춰서 수출한 거 같아요
너무 맛있어서 한국 올 때 마트에서 신라면 역수입 했답니다ㅋ
외국 나가면 신라면 컵라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외국 신라면 강추입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는 아니지만, 홍콩 공항에서 만난 일본라멘 이치란라멘
일본 오사카 가시면 이치란라멘 먹을까 킨류라멘 먹을까 고민 많이 하시죠?
많이 유명하쟎아요
홍콩 공항에서는 그 맛 아닌 거 같아요
돼지고기 비린내 때문에 살짝 역하더라고요
괜히 홍콩 공항에서 얼큰한 거 먹고 싶어서 이치란라멘 선택해서 어설프게 먹고 배불러서 기내식도 제대로 못 즐겼네요..ㅜ



먹거리천국 홍콩
화사먹방 밴쯔먹방 부럽지 않은 먹방여행 가능한 곳이 바로 홍콩이죠!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100% 맞지는 않지만, 그 지역 맛을 즐길 줄 아는게 여행의 매력이쟎아요
홍콩 가서 딤섬은 조금만 드시고, 저처럼 디저트 파티를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ㅎㅎㅎ
현지 맛은 그 때만 즐길 수 있쟎아요^^